본문

뉴스 > 전국

정선군, 가리왕산 용탄천 옛 물길 회복, 생태하천 복원 주력

국제뉴스 | 2021.10.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정선=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정선군(군수 최승준)에서는 가리왕산에서 발원해 정선읍 회동리에서 용탄리 구간에 흐르는 용탄천 옛 물길 회복을 위한 생태하천 복원사업 추진에 주력하고 있다.


군은 용탄천 물길 및 생태계 복원을 위한 용탄천 생태하천복원사업을 2017년부터 2023년까지 총사업비 19,505백만원을 투입하여 정선읍 회동리 회동3교에서 용탄리 월평교까지 1.75㎞ 구간에 대한 생태하천 복원을 추진하고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가리왕산에서 발원된 맑고 풍부한 수량이 용탄천에서 누수되는 건천화 현상을 개선하기 위하여 친환경 차수공법을 적용한 물길 복원 ▷하천의 생태적 기능을 확보하고 다양한 동식물 서식을 위한 생태하안조성 ▷수생생태계 건강성 회복을 위한 생물 서식처 조성 사업 등을 추진한다.


군은 그동안 용탄천 옛 물길 회복을 위한 생태하천 복원사업 추진을 위해 용탄천 하천기본계획 변경 고시를 완료하였으며, 용탄천 생태하천복원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를 추진하여 금년 10월 초 원주지방환경청으로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 기술 검토를 완료했다.


군에서는 2022년 4월 공사 발주를 목표로 강원도 생태하천복원 심의 등 모든 행정절차를 조기에 완료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군은 용탄천 생태하천 복원이 마무리되면 천혜의 자연경관을 갖춘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회동 솔향캠핑장과 연계한 생태체험관광 벨트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황승훈 환경과장은 "용탄천 상류 맑은 물을 동강까지 흐르도록 물길과 수생태계를 복원하여 가리왕산과 동강을 잇는 생태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용탄천 유역 생태관광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용탄천 생태하천복원사업 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심진화 카메오, 갯마을 차차차 출연 기대만발
심진화(출처=심진화 인스타)개그우먼 심진화가 '갯마을 차차차' 카메오로 등장한다.16일 심진화는 자...
진천 금구초등학교, 인성과 예술 ...
수학축제 참여 모습.(제공=진천교육지원청)(진천=국제뉴스) 이재...
제주 사적모임 10명까지 허용…3단...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의 사회적거리두기 3단계가 ...
진천 ㈜금성개발, 아프간 특별기여...
기탁식 모습.(제공=진천군청)(진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
서민 울리는 보이스피싱…신고 하...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최근 다양한 수법을 동원해 서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오레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