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2021북한이탈주민 지원 위한 지역(실무)협의회 개최

국제뉴스 | 2021.10.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는 지난 8일 2021북한이탈주민 지원 위한 지역협의회 실무자 회의를 개최했다. (사진 = 포항시)포항시는지난8일2021북한이탈주민지원위한지역협의회실무자회의를개최했다.(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지난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에 거주하는 220명의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자 지역(실무)협의회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포항시, 남·북구 경찰서, 포항고용센터, 창포종합복지관, 경북하나센터, 남북하나재단 등 7개 기관과 한국자유총연맹,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민족통일 포항시협의회 등 3개 민간단체 대표 및 실무진들이 참여했다.


이날은 올 한해 각 기관·단체별로 북한이탈주민의 인권 증진과 안정적 사회 정착을 위해 포항시 거주 북한이탈주민의 사례 공유 및 맞춤형 지원방안을 검토하고 향후 지원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가졌다.


특히, 내년 설·추석 명절에 개최되는 북한이탈주민의 한마음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는 향후 북한이탈주민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방안 논의를 위해 관계기관별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손종완 포항시 자치행정과장은 "코로나19 지역감염으로 인해 지난해부터 각종 행사를 진행하지 못해 아쉬움이 많았으나 내년부턴 북한이탈주민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며, "지역협의회가 각 분야 전문기관으로 구성된 만큼 기관별로 협업해 북한이탈주민이 안정적으로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자"라고 강조했다.


한편, 포항시는 북한이탈주민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위해 올 하반기부터 추진하였던 집중사례관리대상 북한이탈주민에 대한 맞춤형 복지전담 제도를 내년부터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상이몽2’ 임창정 “아내, 5형제 전담 케어…내가...
‘동상이몽2’ 임창정이 아내를 향한 존경심을 표했다.25일 오후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
'개코 아내' 김수미ㆍ'하하 부인'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직업 CEO·래퍼 개코 와이프 김수미(...
2021 프로야구 순위, 26일 선발투...
프로야구 KBO2021년 신한은행 쏠 KBO리그 10월25일 월요일 경기...
황선홍호, U-23 아시안컵 필리핀전...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필리...
신일제약(주),가평군 관내 사회복...
신일제약(주) 파스 전달.가평군청신일제약(주)은 22일에 가평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6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