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세종시의회 보통교부세 연구모임 강준현 국회의원 면담

국제뉴스 | 2021.10.11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세종=국제뉴스) 신건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의회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연구모임(대표의원 서금택)은 지난 9일 강준현 국회의원과 면담을 통해 세종시 보통교부세 확충을 위한 연구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개선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올해 2월부터 간담회와 연구용역 등을 거쳐 지난 9월 6일 최종보고회를 마친 '세종시의회 보통교부세 연구모임'은 지난달 17일 홍성국 국회의원(세종갑)에 이어 강준현 국회의원(세종을)과의 만남을 성사시켰다.


이날 연구모임 서금택 대표의원과 상병헌이재현 의원은 △2023년까지 적용되는 현행 보통교부세 특례기간 연장 필요 △국회를 비롯한 중앙부처 및 관계기관 이전으로 발생되는 재정수요와 이에 따른 보정수요 발굴 및 반영 △단층제로 인해 타 광역시도 대비 불합리하게 적용받는 지역균형수요 산정방식 개선 등에 대해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했다.


아울러 강준현 국회의원에게 이러한 내용을 골자로 하는 연구용역 최종 보고서를 전달했다.


강준현 국회의원은 "연구모임 활동 결과 도출된 현행 재정특례의 문제점과 보통교부세 산정방식의 개선 필요성 등에 대해 공감하며, 전달된 개선 방안들이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의회 보통교부세 연구모임 강준현 국회의원 면담세종시의회 보통교부세 연구모임 강준현 국회의원 면담

연구모임 대표의원인 서금택 의원은 "세종시에 국회의사당 분원 이전이 확정됨에 따라 현행 재정특례와 보통교부세 산정방식의 개선 필요성은 더욱 명확해졌다"면서 "연구모임 활동 종료 이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보통교부세 확충 및 개선의 필요성과 당위성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 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해훼리호 침몰사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꼬꼬무' 다음주 예고(사진=SBS 방송화면 캡처)1993년 서해훼리호 침몰 사고가 ...
[종합] '내일은 국민가수' 본선 1...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지세희(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
"감정 변화에 중점"…박지훈, 변화...
박지훈이 다섯 번째 미니 앨범 'HOT&COLD' 발매 쇼케이스를 ...
충남도의회, 언론 홍보 역량 강화 ...
신동헌처장등의회사무처직원들이공직선거법등교육(충남=국제뉴스...
2021 프로야구 순위, 29일 선발투...
2021 프로야구 일정,순위 (출처=KBO홈페이지)두산과 SSG 문학경...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9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