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시새마을회 나무 식재 행사서"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겠다"

국제뉴스 | 2021.10.09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주민자치과)은수미 성남시장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나무 식재 행사에 참여했다(사진=성남시)주민자치과)은수미 성남시장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나무 식재 행사에 참여했다(사진=성남시)

(성남=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은수미 성남시장이 10월 8일 오전 10시 복정동에서 새마을지도자성남시협의회가 주관하는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나무 식재 행사에 참석했다.


은 시장과 임원묵 회장, 송봉식 협의회장, 권오금 부녀회장, 김범주 직장회장, 송영천 문고회장, 새마을지도자 40여 명이 참석해 황금사철나무 600주를 심었다.


은 시장은 "성남시새마을회에서 겨울철 제설작업, 코로나19로 인한 지역 감염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에 앞장서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더불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나무 식재는 성남시를 살리고 환경을 보호하는 고맙고 소중한 활동"이라고 말했다.


이에 송봉식 협의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온실가스를 흡수하고, 공원의 미관을 개선할 수 있는 나무 식재 행사를 진행했다"며"앞으로도 기후환경에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탄소중립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은 시장은 "전세계적으로 탄소중립, ESG경영 등 친환경, 사회적책임경영이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라며"성남시도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대기환경 보전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주민자치과)은수미 성남시장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나무 식재 행사에 참여했다(사진=성남시)주민자치과)은수미 성남시장이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나무 식재 행사에 참여했다(사진=성남시)

성남시는 올해 6월부터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 중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2030 온실가스 감축목표 설정 및 2050 탄소중립 비전 수립 ▲성남시 온실가스 배출현황 분석 ▲배출량 전망 및 감축잠재량 산정 ▲부문별ㆍ사업별 감축 이행로드맵 및 추진전략 수립 ▲기후변화 대응의 인식제고를 위한 시민교육 및 홍보방안 마련 등이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500억 기획부동산 홍보한 개그맨 누구? 피자 먹으며 ...
기획부동산 개그맨 (사진-YTN 뉴스 캡쳐)2500억 원 기획부동산 사건에 개그맨이 영업 한 것으로 드러났다.2...
원더걸스 유빈, '골때녀' 첫 경기...
유빈이 첫 경기부터 맹활약하며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냈다.지난 ...
디지털혁신정책포럼 창립 및 기념 ...
디지털혁신정책포럼 창립 및 기념 세미나 개최(서울=국제뉴스) ...
미겔 로하스, 마이애미와 2년 1000...
베테랑 내야수 미겔 로하스(32)가 소속팀 마이애미 말린스와 계...
광해광업공단, 하나은행과 주거래...
황규연 광해광업공단 사장(오른쪽)과 박성호 하나은행장이 주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