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오산시, 미래교육 찾아가는 AI교실 초등 시범운영

국제뉴스 | 2021.10.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 찾아가는 AI교실 운영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찾아가는 AI교실 운영 모습.<사진=오산시 제공>

(오산=국제뉴스) 김정기 기자 = 경기도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관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AI 교육 과정 '2021년 찾아가는 AI 교실' 시범운영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찾아가는 AI 교실'은 AI 교육 도시 오산의 첫 교과 연계형 AI 프로그램으로, 2021년 4분기 동안 시범운영으로 2개교, 9학급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8차시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AI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에 대해서 배울 뿐만 아니라, 언플러그 활동을 통한 인공지능 학습법을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엔트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이미지 학습 모델 만들기와 마이크로비트를 활용한 날씨 안내 및 쓰레기 분리배출 프로그램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오산시는 양질의 교육 과정 구성을 위해, 학급당 3명의 강사를 배치할 계획이며, 강사진은 오산메이커교육센터에서 양성한 전문 메이커강사(씨앗강사)들이다.


이들은 수업 전 36차시의 AI 보수교육 과정을 통해 전문성을 키웠고, 직접 초등 5~6학년의 교재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8차시 분량의 AI 수업 교안을 제작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오산시는 컴퓨터실 사용이 어려운 학급에 대해서는 태블릿 PC, 노트북 등의 대여를 통해 원활한 수업 운영을 지원할 계획이다.


곽상욱 시장은 "이번 '찾아가는 AI 교실'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관내 초등학교 학생 대상의 AI 교육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초등학생뿐만 아니라, 중학생과 고등학생에 해당하는 AI 교육을 개발하고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news8669@daum.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멜론 차트 1위 "영...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가수 임영웅(비즈엔터DB)가수 임영웅이 '신사와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LH, 경기권역주택공급 촉진 점검회...
(사진제공=LH) 김현준 사장이 평택신혼희망타운 현장을 방문하고...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오레오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