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대문구, 부모의 감정코칭과 마인드셋 강의…학부모 80명 대상

국제뉴스 | 2021.10.08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10월 20일 오전 10시~12시 초·중·고 학부모 80명을 대상으로 10월 어쩌다학부모 '부모의 감정코칭과 마인드셋'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어쩌다 학부모」는 동대문혁신교육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초·중·고 학부모에게 자녀 양육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학부모들이 모여 기획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되는 강의는 자신(부모)의 감정과 타인의 감정을 읽고 서로를 이해하는 상호 감정 코칭법을 주요 내용으로, 자녀의 감정을 수용하고 관계 형성을 원활하게 하여 행복한 가정으로 나아가는 내용을 다룬다.


건강한 가정을 이루기 위해서 필수적인 요소로 대두되고 있는 감정코칭은 단순히 감정을 조절하고 다루는 내용만이 아닌 정서적 문제를 예방하고 대응하는 효과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이번 강의에서는 긍정적 마인드 함양과 자녀 관계 회복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하여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부모가 보다 행복한 삶을 설계할 수 있도록 한다.


강의 신청은 11일부터 15일까지 선착순으로 구글독스 또는 전화(02-2127-4524)를 통해 받는다.


특강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강연으로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전송받은 초대 링크문자를 통해 강의 당일 접속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교육지원과(02-2127-4524)로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자녀와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며 감정적인 문제를 겪고 있는 가정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강의를 준비하게 됐다"며 "가족 간 정서적인 관계에 긍정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솥밥 가능성"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솥밥 가능성(사진=피오 SNS)피오 계약논의 소식이 전해졌다.아티스트컴퍼...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인간 샤넬’ 제니, 보디슈트도 ...
제니가 ‘인간 샤넬’의 위엄을 뽐냈다.블랙핑크 제니는 더블유 ...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오레오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