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남구보건소, 중장년 여성 대상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운영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시남구보건소의중장년여성스트레스관리프로그램참여자모집포스터(사진=포항시)포항시남구보건소의중장년여성스트레스관리프로그램참여자모집포스터(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 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6일부터 중장년기 여성 비대면 스트레스 관리 프로그램 '마음을 부탁해'를 운영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인해 가정과 일상생활의 변화로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경험하는 여성들의 스트레스 관리를 위해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대면 집합 프로그램을 부담스러워하는 시민들을 위해 비대면 자가 관리 형태로 진행되며, 참여방법은 QR코드 접속으로 사전검사와 함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상시 모집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을 통해 중·장년기 여성의 삶과 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스트레스의 원인과 반응을 확인하며, 앱을 활용한 마음챙김 명상(마음의 달인)을 연습할 수 있도록 4주간 활동 미션을 수행한 이후에 사후검진과 재상담을 할 수 있게 된다.

한편, 김대현 남구보건소 건강관리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한 시민들의 정신건강 문제 해결을 위해 앞으로도 심리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남구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270-4091~7)로 문의하면 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3일 [토]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