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북도, 한글날 연휴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 추진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특별방역대책 회의 모습.(제공=충북도청)특별방역대책회의모습.(제공=충북도청)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도는 한글날 연휴를 앞두고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고자 7일 특별방역대책 회의를 개최하고, 확진자 발생 상황에 따른 분야별 조치계획 등 연휴 방역대책을 점검했다.


현재 충북도 주간(9월 30일~10월 6일) 평균 일일 확진자 수는 48.3명으로 추석 명절 이후 확산세가 진정되지 않고 있으며, 특히 해당 기간 확진자 중 외국인 발생 비율이 55.9%(306명 중 171명)에 이르는 등, 가을 행락철과 개천절, 한글날 연휴가 맞물린 시기에 방역 관리 강화가 필요하다.


이에, 도는 연휴 기간에 외국인 근로자 생활시설, 종교시설, 실내외 체육시설, 관광지, 외국인 다수이용 식당 등의 방역실태를 점검하기로 했다.


또한, 기업체 및 농업축산건설건축 현장 신규채용근로자 진단검사(PCR) 의무화 조치 행정명령 이행 계도, 타 시도 이동자제 및 백신 예방접종 권고, 4개 국어 자막방송 송출, 전광판 표출, 재난문자 발송 등을 시행하기로 했다.


서승우 행정부지사는 "최근 외국인 근로자 중심으로 확산세가 지속되어 방역관리가 매우 엄중한 시기"라며, "연휴 특별방역대책을 착실히 추진해 확산세 차단과 10월 말 이후 단계적 일상 회복이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원시)배우 류준열이 '커넥트'에 출연...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KIA 미래 짊어진 스무살 클로저, ...
KIA 타이거즈의 2021 시즌은 웃을 일이 많지 않았다. 주축 선수...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
피오 계약논의 정우성, 이정재 한솥밥 가능성(사진=피오 SNS)피...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오레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