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포시, 가정용 스마트전력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포시청 전경김포시청전경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경기도 김포시는 지난 6일 ㈜누리플렉스, (사)전국 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김포시지회와 김포시 관내 공동주택의 기계·전자식 전력계량기를 지능형 전력계량 시스템으로 교체하는 '가정용 스마트전력 플랫폼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관내 공동주택의 기계·전자식 전력계량기를 지능형스마트전력계량기(AMI*)로 교체하는 것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활용한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 AMI(Advanced Metering Infrastructure) : 지능형 전력계량 시스템 / 양방향 실시간 계량

본 사업은 정부와 주관사업자가 사업비용 50%씩 부담하여 공동주택의 기계·전자식 전력계량기를 지능형스마트전력계량기로 무상 교체하는 사업으로 관내 주민들의 비용부담은 없다.

협약에 따라 김포시와 전국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 연합회 김포시지회는 관내 대상이 되는 모든 공동주택이 혜택을 볼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예정이며, 사업자인 ㈜누리플렉스는 사업신청접수와 교체사업을 수행한다.

사업 신청은 ㈜누리플렉스의 홈페이지와 전화(02-781-0606)를 통해 가능하다.

정하영 시장은 "예상치 못한 코로나19 장기화로 관내 시민들의 생활고를 겪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데 조금이라도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포시 관계자는 "관내 2021년 6월 기준 189개의 아파트 중 기계식·전자식 전력량계를 사용하고 있는 10년 이상 노후 아파트에 대해 지능형 전력량계 시스템의 단계적 구축으로 에너지절약 및 시민복지 증진에 큰 기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3일 [토]

[출석부]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 GS25 모바일 금액상품권 1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