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곽병선 군산대 총장 사직서 수리…차기 총장 선거 후끈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대 정문▲군산대 정문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대학 기본역량진단에서 탈락한 대학 총장들이 줄줄이 사퇴하는 가운데사퇴을 바라보는 구성원들의 시선은 엇갈리고 있다.


대학 구성원인 교수.사무직원. 학생 내에서는 당장의 사퇴보다 현 사태에 대한 수습이 최우선이라는 지적 또한 나오고 있다.


가장 먼저 총장 사퇴 신호탄을 쏘아올린 대학은 경주에 소재한 위덕대장익 총장이임기를 6개월여 앞두고 지난달 31일 사퇴했다.


탈락한 전국 52개 대학 가운데 유일한 국립대인 군산대 곽병선 총장도 지난달 5일 사의를 표명해 국립대 총장최종 임명권자인 대통령이 사퇴서를 받아들여 지난 5일 학교측에 최종 수리 됐다


곽 총장의 당초 임기는 오는 2022년 3월 22일까지다. 곽총장 사표 수리에 따라 김동익 입학처장이 총장 직무대행으로 선임돼 5일부터 차기 총장 임기 시작 전까지 임무를 수행한다.


군산대 총장 공석으로차기 총장 선출에 대한 구성원들의 관심이절체절명의 위기속에 차기 구원투수로 누가 선출 될지 그 어느때 보다 후끈 달아 오르고 있다.


현재 자.타천 후보로 거론 되는 후보군으로는 처음 출전하는 유보선 교수로 국어국문학과 와 김성환교수로 역사철학부 철학전공이다. 이어, 김명준 교수로 해양산업운송과학기술학부 마린엔지니어링전공이다


두번째 도전 하는 나인호교수는 컴퓨터 정보통신공학부 정보통신 공학전공이다. 이어 처음 도전하는이장호교수는 기계 융합시스템공학부 기계에너지공학전공이다.


한편, 기존 군산대 총장 선거가 방학중인 12월 중순경 치뤄진 점을 감안해볼 이번 선거는 공석을 최소화 하고 임기만료(대학의 장이 임기중에 사고등으로 그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때에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부터 60일이내)까지 교육부장관에게 추천하여야 한다는 교육공무원임용령 제12조 2항에 근거60일이내에 선출 되어야 함을 감안할때 빠르면 오는 11월 23일쯤 시행 될것으로 알려졌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국민 물티슈 베베숲'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은?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국민 물티슈 베베숲'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국민 물티슈 베베숲' 관...
완판쇼 베베숲 물티슈 캐시워크 돈...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OOO원' 완판쇼 베베숲 ...
K군 의혹 '김선호' 때문에 동명에 ...
배우 김선호 인스타그램[한국미디어뉴스통신 서재탁 기자] 최근 ...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
홍진기 입대, 18일 논산훈련소 입소(사진=소속사 제공)홍진기 입...
[특징주]일진하이솔루스 주가 강세...
[특징주]일진하이솔루스 주가 강세, 수소 관련주 주목(사진=일진...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