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동 구룡초등학교, 구룡 어울림 한마당 개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어울림 한마당 행사 모습.(제공=영동교육지원청)어울림 한마당 행사 모습.(제공=영동교육지원청)

(영동=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영동 구룡초등학교(교장 김보현)는 7일 구룡초 운동장과 강당에서 전교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구룡 어울림 한마당'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학생들에게 스트레스를 해소할 기회를 제공하고 스포츠 체험을 통해 경쟁과 존중, 배려를 배워 함께 성장하는 공동체 의식을 가르치고자 마련됐다.

1부 운동회에서는 평소 수업 시간과 스포츠 클럽활동에서 배우고 익힌 피구, 장애물 달리기, 줄넘기 등의 9개 종목을 학생과 교직원이 4개 팀으로 나눠 힘차게 경쟁했다

학생들이 자칫 상대를 이기는 데에만 몰두해 '어울림'의 의미를 잃지 않도록 교사들은 준비 단계에서부터 협동과 배려, 안전을 강조해 지도해왔다.

상품 또한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지역 농가의 농산물로 꾸며져 '어울림'의 의미를 더했다.

점심 식사 이후 시작된 2부 행사는 영동교육지원청의 지원 사업인 '2021 감나무마다 열리는 문화예술 초청공연'으로 꾸며졌다.

이에 구룡초를 찾은 '젊은 국악단 흥신소'는 '흥.신.소와 THE 놀자'라는 주제로 퓨전 국악, 동요, 민요, 영화 OST 등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줬다.

6학년 고소영 학생은 "코로나 19로 인해 예전과 달라진 생활 때문에 많이 힘들었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친구들과 선생님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행복했다"라며 " 졸업 전에 멋진 추억이 하나 더 생겨서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구룡초 김보현 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구룡 어린이들이 건전한 정신과 건강한 신체를 기르는 동시에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갈 방법도 배워 나갈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3일 [토]

[출석부]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