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김제시 노력결실 광역 버스정보시스템(BIS) 공모선정… 국도비 2억 6천 확보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박준배 김제시장.박준배 김제시장.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6일, 국토교통부의 국고보조금 지원 공모사업인 '2022년도 광역버스정보시스템 지원사업' 에 선정됐다.


버스정보시스템(BIS)이란, 승강장에 버스정보안내기(BIT)를 설치 해 시내버스의 도착과 출발, 운행노선, 시정홍보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하여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시스템을 말한다.


김제시는 국토교통부의 국고보조금 지원 공모사업 인 '2020년 버스정보시스템 구축 공모사업'에 선정, 총사업비 5.2억원(국비1.6억원, 도비1억원, 시비2.6억원)을 확보해 2020년 12월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이후, 올해 1월부터 버스정보시스템(BIS) 정상 운영을 통해 실시간으로 대중교통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용 시민들에게 호평을 받아 왔다.


이에, 사업의 확대를 위해 지난 달 9일 국토교통부를 방문,'2022년 광역버스정보시스템 지원 공모사업'에 참여했으며, 16일 국토교통부로부터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 된것이다.

(사진=김제시)(사진=김제시)

이번 선정된 '2022년 김제시 버스정보시스템(BIS) 확대 사업'의 총사업비는 3억원(국비0.9억원, 도비0.6억원 시비1.5억원)이다.


이와 함께 다가오는 2022년 1월부터 유동 인구가 많은 관내 버스승강장을 대상으로 버스정보시스템을 확대 설치하겠다는 김제시 방침에 따라, 앞으로 김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의 편의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박준배 김제시장은"다가오는 2022년도에는 지능형교통시스템(ITS) 관리센터 구축사업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대중교통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김제시 자체 버스정보 알림 앱을 개발, 대중교통을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
[공식]배우 김선호 전 여자친구 과거 폭로글에 Ƈ박 2일' ...
‘신사와 아가씨’ 지현우ㆍ이세희...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신사와아가씨'(사진제공=지앤지프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오후 대구 MBC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김현수 '흐르는 구슬땀을 닦는 캡...
20일 오후 서울 잠실구장에서 '2021 프로야구 KBO 리그' 키움 히...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 올리브영 기프트카드 1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