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통령상수상 여세 다양정책 펼치는 김제시, 인구정책 반응뜨거워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뮤지컬 공연장면. (사진=김제시)뮤지컬 공연장면. (사진=김제시)

(김제=국제뉴스) 조광엽 기자 = 김제시 인구정책이 '대통령상' 을 수상한데 이어, 다양한 정책을 펼치며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에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7일, 덕암고등학교 강당에서 재학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뮤지컬을 통한 청소년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해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미래 세대인 청소년들에게 인구감소와 저출생으로 인한 사회문제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결혼, 출산, 가정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코로나19로 인해 현장 관람은 최소화하고 각 반 교실에서 비대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뮤지컬을 관람하도록 진행했다.


앞서 시는 지역사회 인구감소 현상을 효과적으로 극복해 나가기 위해 김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직장인 인구교육 등 9회 이상 생애주기별 맞춤형 인구교육을 추진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 후원과 인구보건복지협회 주최로 열린 금번 교육은 기존 강의식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뮤지컬 형식의'너, 나, 우리'공연을 통해 교육적 효과를 높였다.


김판윤 덕암고등학교 교장은 "이번 인구교육을 통해 가족의 가치, 일상생활의 균형, 가정과 사회에서의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개선과 서로를 배려하는 청소년들의 긍정적 가치관 형성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청소년 자기 계발과 문화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전국 최초로 김제시에 주민등록을 둔 만16~18세 청소년에게 1인당 월 5만원 바우처를 제공하는 청소년드림카드를 지원하고 있다.


김제시는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김제사랑장학재단에서 지평선학당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내고장 학교보내기 격려금을 지급(50만원 ~ 200만원), 김제사랑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지역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취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공무원시험 준비반 운영, 취업청년정착 수당 등 청년 유입 정책을 선제적으로 펼쳐나가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 kw-j3346@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내일은 국민가수' 본선 1차 1위 김영흠…다음...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지세희(사진=TV조선 방송화면 캡처)지세희와 박은영이 '내일은 국민가수' 마지...
동인비, NEW 클렌징 라인 출시
정관장 듀얼 안티에이징 테크놀로지를 실현한 프리미엄 스킨케어...
태안군, 대표 특산물 호박고구마 ...
▲ 사진은 태안 호박고구마 모습 - 내달 3일까지 道 ...
소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출산가...
▲ (왼쪽 1번째 소원면장, 2번째 출산가정, 3번째 주민...
태안읍, 착한 냉장고식품 나눔 협...
▲ 사진은 '태안읍 착한 냉장고' 식품 나눔 협약 체결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9일 [금]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