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게임위-콘진원,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산업육성 MOU 체결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게임위-콘진원 협약 체결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콘진원 협약 체결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과 7일 부산 게임위에서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과 게임산업 성장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게임위와 콘진원 간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게임분야 교류 활성화와 공동사업 발굴을 위한 ▲게임산업교류·소통협의체 구성 및 운영 ▲게임산업 현안 대응 핫라인 신설 및 운영 ▲게임 온라인 교육 분야 교류협력 확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게임위와 콘진원은 게임산업계와 유관기관의 의견을 적극 경청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하고자 '게임산업교류·소통협의체'를 공동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또 두 기관 간 핫라인을 신설해 향후 게임산업의 진흥과 규제 현안에 대해 신속하고 선제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지속 협력하기로 했다.

게임위-콘진원 협약 체결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콘진원 협약 체결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그 밖에도 게임위와 콘진원은 게임 온라인 교육 분야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게임산업계 경력단절 여성의 일자리 창출 등 다방면으로 게임산업 지원과 건강한 게임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게임위 김규철 위원장은 "게임생태계를 대표하는 두 기관이 손을 맞잡는 뜻깊은 자리를 발판으로, 게임 산업이 건강하게 지속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게임위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진원 조현래 원장은 "게임산업은 코로나19로 가속화되고 있는 디지털 전환 환경에서 핵심 미래먹거리이자 경제를 선도하는 산업으로, 성장동력을 잃지 않도록 육성 지원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게임산업계와 더 가까이 소통하고, 실효성 있는 지원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위-콘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게임위-콘진원 협약 체결 기념촬영 모습/제공=게임물관리위원회

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게임산업 정책추진 관련 양 기관의 역할에 대한 국회 이상헌 의원실에서 진행된 양 기관 및 의원실 관계자 협의의 후속조치로 추진됐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조생 감귤 배민 쇼핑라이브',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조생 감귤 배민 ...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드롱기 전자동머신', 캐시워크 돈버...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20일 오후 대구 MBC에서 열린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자 대구...
수지 출연확정, 정은채·김준한과 ...
수지(사진=수지 인스타그램)가수 겸 배우 수지가 쿠팡플레이 시...
[국민의힘 경선 일정] 오늘 대구·...
국민의힘 대선 본경선에 진출한 원희룡, 유승민, 윤석열, 홍준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