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2021 영월-히가시카와 국제사진교류전" 개막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영월군><사진제공=영월군>

(영월=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영월군과 히가시카와정 양 도시의 사진 작가와 일반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2021 영월-히가시카와 국제사진교류전"이오는 10월 8일부터 19일까지 한국 영월동강사진박물관 제3전시실과 일본 히가시카와 센토퓨어(대강당 및 잔디 광장, 포토스트리트 등)에서 진행된다.


영월미디어기자박물관은 전 세계적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팬데믹 상황에서 <서로의 안부를 묻다>라는 주제의 사진전을 통해 영월군과 히가시카와정 지역 간 주민들이 위로와 치유, 회복의 시간을 가지고자 하는 뜻에서 이번 국제교류전을 준비하였다.

영월군과 2010년 우호교류 협정을 맺은 일본 히가시카와정은 1985년 사진마을을 선언 후 지속적으로 국제사진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가 및 일반 지역민까지 참여하는 지역축제를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의 특징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해 양 도시의 만남은 힘든 현실을 직시하고 서로의 작품을 양 도시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온라인 플랫폼에서도 만나 볼 수 있는 온/오프라인이 병행된 사진 교류전이 될 것이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후원하는 지역문화 국제교류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국내에서는 10월 8일 오후 3시에 영월동강사진박물관 제3전시실에서 개막식이 진행되며 양도시의 사진작가 18명의 작품과 일반 주민 200여명의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다.


한편,"2021 영월-히가시카와 국제사진교류전"이 기존 전문작가만의 작품 교류전을 넘어 일반 주민들의 참여를 대폭으로 넓혀 지속적으로 이어져 갈 수 있는 대중적 민간교류 확대의 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서해훼리호 침몰사고,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꼬꼬무' 다음주 예고(사진=SBS 방송화면 캡처)1993년 서해훼리호 침몰 사고가 ...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테슬라 주...
▲[전고체 배터리 관련주] 테슬라 주가 1000달러 돌파 이슈 주목...
짜릿한 역전승 SSG, 추신수 3루타+...
SSG 랜더스 최고참 추신수가 짜릿한 역전승의 발판을 놓으며 팀...
배우 신민아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배우 신민아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인스타 여전히 팔로...
[총정리]서울·수도권 거리두기4단...
서울시,수도권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4단계 (서울시 제공)코로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9일 [금]

[출석부]
이마트24 5천원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마트24 5천원권 이마트24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