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정선경찰서, 자치경찰 조기 정착 등을 위한 치안 설명회 개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정선군><사진제공=정선군>

(정선=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정선경찰서(서장 박광일)에서는 7일 경찰서 3층 회의실(비봉마루)에서 자치경찰 전면 시행에 따른 정선군 특성에 맞는 지역 맞춤 치안 인프라 구축을 위해 자치 경찰 조기 정착 및 자치 경찰 사무 예산 협조를 위한 치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치안 설명회는 박광일 정선경찰서장을 비롯한 최승준 정선군수, 전흥표 정선군의회 의장,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자치경찰의 중점 추진 사항인 3安 운동'환경은 안심.교통은 안전.생활은 안녕'의 방향에 맞춰 △범죄 분위기 사전 제압을 위한 CCTV 확대 설치 △범죄사고 예방 시설 확충 △안전속도 5030 추진에 따른 교통안전 시설 확충 △사회적 약자 보호 활동 △학교 폭력 및 청소년 선도 보호 활동 등 13개 항목의 자치 경찰 사무에 필요한 2022년도 지자체 예산 반영 등에 대하여 협의하였다.

박광일 정선경찰서장은 "자치 경찰 전면 시행에 따른 지자체와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해 주민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치안을 확보하고 안심.안전.안녕한 정선군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승준 정선군수는 안전한 정선군을 만들기 위한 경찰의 자치경찰사무에 필요한 예산 반영을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경찰서는 최근 대출빙자, 대면편취, 보이스피싱 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관내 금융기관과 정보를 공유하고 피해 예방 및 검거 활동을 위한 보이스피싱 대응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주민의 피해예방에 주력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29일 [목]

[출석부]
CU 5천원권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CU 5천원권 CU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