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군산해경, 파출소 주도로 드론을 활용한 연안안전관리 강화나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군산해경이 파출소를 중심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춰 드론을 활용한 해양안전 관리시스템 구축이 한창이다.


새만금파출소관내에는 다수의 양식장이 분포해 있어 해양사고 발생시 연안구조정은 육안으로 양식장을 피해가며 운항하고 있으며 특히 야간에는 그마저도 힘들어 경험에 의존한 항행으로 출동시간이 지연되는 등 사건사고 대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따라서 새만금파출소는 지난 9월에 스마트해양드론 순찰대와 업무협약 체결하고 드론을 활용해 관내 양식장 분포와 주변 지형지물 등을 현행화해 연안구조정의 항로를 개선해 출동시간을 단축한다는 방침이다.


스마트해양드론 순찰대는 지난해 6월 4일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지부에 소속된 드론팀으로 창설되었으며 국민들의 꾸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로 회원이 증가해 현재 44명이 활동중이다.


류근식 새만금파출소장은 "드론을 활용한 최단 출동항로 개척을 통해 일분일초라도 사고현장에 빨리 도착해서 관내 해양사고로 희생자자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해망파출소에서는 연안 해양사고에 드론의 활용가치가 높다고 판단해 자체 드론인재 양성 교실을 운영 중이다.


교관으로 활동중인 한성희 경위는 실제로 해망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관으로 실기평가조종자 및 조종교육교관 자격증을 보유한 드론 운용 배테랑이다.


한 경위는 업무 시간 이외에 개인 시간을 할애하여 직원들 대상으로 이론·실기 교육을 하며 재능 기부를 하고 있다.


한 경위는 "교육 대상자 전원이 드론 자격증을 취득하여 해양사고 발생 시 누구나 드론을 조종해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만들고 싶다"고했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해경청에 드론 전담부서인 첨단 무인계가 신설돼 드론 도입 및 발전을 위한 로드맵이 만들어지는 등 해양치안 현장에 특성화된 드론 도입이 눈앞으로 다가왔다" 며 "파출소에서 자발적으로 드론을 운용하고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데 앞으로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드론을 활용한 연안 해양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am,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서 몰랐어’ MV 티...
2am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다.2am은 2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새 미...
섹시한 퀸와사비, 반전 청순 비주...
래퍼 퀸와사비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퀸와사비는 지난 23일 자신...
[속보] 군산 코로나 확진자 18명 ...
속보 (사진-국제뉴스DB)전북 군산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다...
김채현→션샤오팅까지…‘걸스플래...
‘걸스플래닛999’ TOP9이 정식 팀명을 확정 짓고 데뷔를 준비한...
엔하이픈, 신곡 음방 3관왕…엠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첫 번째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타이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5일 [월]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