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음성군,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서 예비 귀농인 유치 홍보 나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귀농귀촌 상담 부스 운영 모습.(제공=음성군청)귀농귀촌상담부스운영모습.(제공=음성군청)

(음성=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음성군이 7일부터 10일까지 4일간 부산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 귀농귀촌 행복박람회'에 참가해 도시민을 대상으로 음성군 귀농귀촌 상담에 나섰다.

이번 박람회는 대한민국의 지역별 귀농귀촌과 관련된 정책과 제도를 홍보하는 것으로, 지역별 우수 귀농귀촌 사례 정보 제공과 상담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유익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특히, 코로나19로 지역 방문이 어려운 도시민들에게 맞춤형 귀농귀촌 지원 사업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한다.

군은 이번 박람회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하며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에게 군의 귀농귀촌 정책을 소개하고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귀농귀촌 상담자들과 박람회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음성군의 우수 농·특산물인 음성청결고추, 햇사레 복숭아, 다올찬 쌀, 들깨 등을 홍보하며 도시민의 농촌유치 활동뿐만 아니라, 특산물 홍보도 함께 추진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귀농·귀촌 박람회를 통해 도시민들에게 귀농·귀촌 지원정책을 홍보해 음성군으로 귀농하는 데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귀농귀촌인들이 음성군으로 전입해 우리 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3일 [토]

[출석부]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