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 이원초등학교, 무비 페스티벌 개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무비 페스티벌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무비페스티벌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 이원초등학교(교장 김전환)는7일 VR스포츠실에서 2021학년도 이원 무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원초등학교는 2020년부터 충청북도교육청 지정 미디어교육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었으며 학생들과 함께 영화 제작을 하고 편집하는 수업을 그동안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영화 촬영이 어려웠으나 방역수칙과 거리두기를 생활화하며 학년별로 1개의 영화를 제작해 총 6편의 영화를 선보였다.


학년별로 학생들이 직접 대본을 작성하고 각자의 배역을 정하고 감독의 지시에 따라 학생들의 첫 영화 작품을 선보일 수 있었다. 네모의꿈, 구름빵빵, 컵라면, 야너두(할 수 있어), 인공지능(A.I.)친구, 클린맨 등 다양한 주제를 갖고 영화를 만들어냈다.


영화 뿐만 아니라 아이들 스스로 영화 포스트를 제작해 이번 영화제의 더욱더 깊은 애정을 갖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해 학부모와 지역주민 등을 초대해 영화를 감상하지는 못했지만 이원초등학교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학부모들이 학생들의 영화를 감사할 수 있도록 전달했다.


6학년 이채현 학생은 "친구들과 의견충돌이 있기도 했지만 서로 도와가며 영화를 만드는 활동이 재미있었고 영화제라는 큰 축제를 열어 함께 영화를 감상하는 시간을 가져보니 영화 감독이라는 꿈에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간 느낌이다."라고 전했다.


김전환 교장은 "영화제작하는 과정에서 영화와 관련된 꿈을 가진 친구들은 꿈을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밑거름이 되었다고 보여진다. 학생들이 영화를 찍으면서 연기를 통해 자신의 삶과 경험속에 솔직한 감정과 느낌을 표현할 수 있었고 영화를 통해 타인을 이해하고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마련되었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섹시한 퀸와사비, 반전 청순 비주얼 과시 [똑똑SNS]
래퍼 퀸와사비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퀸와사비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을이 사라지고 바로 겨...
김채현→션샤오팅까지…‘걸스플래...
‘걸스플래닛999’ TOP9이 정식 팀명을 확정 짓고 데뷔를 준비한...
엔하이픈, 신곡 음방 3관왕…엠카...
그룹 엔하이픈(ENHYPEN)이 첫 번째 정규 앨범의 타이틀곡 타이틀...
엔하이픈, 신곡으로 음방 3관왕…2...
그룹 ENHYPEN(엔하이픈)이 신곡 ‘Tamed-Dahsed’로 음악방송을 ...
2am, 더블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
2am이 신곡 뮤직비디오 티저를 공개하며 컴백 기대감을 고조시켰...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5일 [월]

[출석부]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 빽다방 소세지빵앗!메리카노(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