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여주시, 훈민정음 반포 575돌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 온라인 생중계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여주=국제뉴스) 김덕기 기자 = 경기도 여주시와 여주세종문화재단은 훈민정음 반포 575돌을 맞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세종대왕릉이 위치한 여주시는 매년 10월 9일 한글날을 맞아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행사가 열리지 못하지만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역사적 가치를 기리며, 한글도시 여주를 홍보하기 위한 비대면 문화행사가 추진된다.


올해 대표적인 행사로는 10월 9일 오전 10시에 2021 한글날 국제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열린다.


국제학술대회는 국제적으로 활동하는 언어학자들의 학술발표를 영상으로 담아 어디서든 홈페이지(주소: 한글날학술대회.kr)에서 바로 시청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포함한 모든 기기에서 접속할 수 있다.


기조 강연은 미국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수레쉬 카나가라자 교수와 중앙대학교 신동일 교수가 맡아 예측할 수 없는 시대의 언어 규범과 언어자원 담론의 구성 등을 전해줄 계획이다.


학술발표는 2개 주제로 구분해 해외는 이주시대의 언어 현실과 정책에 대해 논하고, 국내는 접촉지대의 언어들에 대해 현장성 있는 발표가 이뤄질 예정이다.


또한 한글과 우리문화에 대해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5인의 이야기를 홈페이지에서 같이 볼 수 있다.


비정상회담으로 친숙한 일리야 벨라코프(러시아), 수잔 샤키아(네팔)와 함께 평론가 배리 웰시(영국), 데이터분석가 아마티티쿠아 아이야노(나이지리아)가 참여하고, 수필가인 콜린 마샬(미국)이 사회를 맡아 우리 사회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외국인 생각을 재미있게 풀어낼 방침이다.


저녁 7시부터는 여주세종문화재단 네이버TV를 통해 한글날 토크콘서트 '한글에 반하다'가 생중계로 진행된다.


한글날 토크콘서트는 '한글의 과거와 현재 미래'라는 주제로 훈민정음 창제 당시의 역사적 궁금증들을 해소하고 현시대 외국인들의 한글사랑을 통해 현주소를 조명한다.


또한 신세대와 기성세대가 쓰는 한글을 이용한재미있는 대화를 통해 한글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한글을 쓰는 자국민으로 자긍심을 높이는 시간이 제공된다.


출연진도 각 분야를 대표하는 전문가로 꾸려진다. EBS 최태성 역사강사가 출연해 한글 창제에 대한 역사적 사실을 이야기하고, 전통문화 부분에서는 국악인 남상일과 외국인을 대표해 미스트롯 가수 마리아와 여주시민이자 뮤지컬 배우인 홍지민이 출연해 총 90분간 다양한 대화를 나눈다.


이와 함께 출연자들의 공연도 마련되며, 특히 뮤지컬배우 홍지민은 여주시 초등학생들과 함께 공연을 진행한다.


이항진 여주시장은 "위대한 세종대왕의 애민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한글이 시대를 거듭하면서 그 과학적, 문화적 가치가 재조명 되고 있다"면서 "소통의 문자 한글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한글의 도시 여주에 많은 방문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영옥, 나이 85세 최고령 게스트…'바퀴달린집3' 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바퀴달린집' 촬영지(사진=tvN 방송화면 캡처)'바퀴달린집3' 촬영지 청주 된내...
'특종세상' 심권호, 나이 50세 레...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심권호(사진=MBN 방송화면 캡처)'현...
'꼬꼬무 시즌3(정규편성)'가 전하...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꼬꼬무' 게스트들이 경악한 엄여인 ...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 방법 이병찬...
'내일은 국민가수 투표 방법' 이병찬-김영흠-박창근 치열한 ...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혹 시민단체 파헤친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