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옥천교육청 학교지원팀, 그린세이프스쿨 조성 학교 수목방제 지원 나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학교 수목방제 지원 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학교수목방제지원모습.(제공=옥천교육지원청)

(옥천=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옥천교육지원청(최경희) 학교지원팀은 기후변화와 신림보호법 개정으로 학교수목 병충해 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해 관내 유·초·중·고 10개교를 대상으로 그린세이프스쿨 시설관리통합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병충해가 발생해도 전문가가 없어 방제작업이 어렵고, 병충해의 번식으로 수목 관리를 넘어 학생들의 교육활동에도 피해를 주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일부학교는 송충이가 학교 전체를 뒤덮는 상황이 벌어져 옥천교육지원청에서 선제적으로 방제작업을 지원했다.

이런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지원팀에서는 학교 수요조사를 받아 수목 진료· 진단· 처방을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수목방제 작업을 9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특히, 산립보호법 개정에 따른 수목방제 전문업체인 나무병원을 통해 수목 진단 후 처방에 맞게 방제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의 교육활동 피해를 줄이기 위해 휴일 동안 안전하게 진행하고 있다.

김종식 행복교육센터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게 쾌적하게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보이지 않는 곳에서 노력하는 학교지원팀의 수목방제지원사업은 수요자 중심의 실질적인 학교지원이 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학교의 어려운 점을 세심히 살피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카노 T리얼 치즈 베이글) 스타벅스 간편한 한끼 세트(HOT) (카페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