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제주도, 안전점검의 날 운영

우리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우리뉴스) 서동규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는 6·7일 이틀간 제주시와 서귀포시 일대에서 전동킥보드 등 개인형 이동장치(이하, PM) 안전사고 및 코로나19 예방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5월 13일부터 개인형 이동장치 운전자의 안전을 강화한 도로교통법이 시행되고 있지만, 이용자 증가와 함께 안전모 미착용 등 법규위반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도는 유형별 PM 안전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유관기관 합동 점검의 날을 운영하게 됐다.


합동 점검에는 제주도(도민안전실, 교통정책과, 자치경찰단)를 비롯해 제주경찰청, 도로교통공단 제주지부, 양 행정시(안전총괄과)가 참여한다.


주요 점검 사항은 6대 안전수칙 준수, 유형별 안전사고예방, 교통 취약계층 통행방해 금지 등이다.


특히 PM 사용전(6대 안전수칙* 숙지) → 사용 중(과속금지, 장애물 등 주의) → 사용 후(안전한 장소 반납, 통행 방해 금지 등) 이용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올바른 사용법을 중점 안내한다.


《 *6대 안전수칙 》


△ 안전모 반드시 착용하기 △ 2인 이상 탑승 금지 △ 원동기 면허 이상 필수 (만 16세 이상) △ 음주운전 절대 금지 △ 운행 중 휴대전화 사용하지 않기 △ 자전거 도로 또는 도로우측 가장자리 통행


PM 이용 시 교통취약계층(어린이, 노약자, 장애인 등)의 안전을 위해 횡단보도·버스정류장 주변·점자블록 위·다중이용시설 입구 등 무분별한 주차(반납) 금지 등 안전의식 개선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코로나19 위험요소 안전신문고 신고 안내 리플릿과 PM 6대 안전수칙이 부착된 홍보물(코로나19 위생키트 세트)·마스크 배부 등을 통해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동참도 유도할 방침이다.


이중환 도 도민안전실장은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등 편리한 생활은 안전수칙 준수가 전제돼야 한다"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민과 관광객의 동참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핫서클 알파넥 림파스틱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ㄷㅈㅈ' 핫서클 알파넥 림파스틱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
대학약콩두유 후기 캐시워크 돈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숫자+한글' 대학약콩두...
'대학약콩두유', 캐시워크 돈버는...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대학약콩두유', 캐시워크 돈버는퀴...
김선호, 논란 관련 사과문 작성......
김선호, 논란 관련 사과문 작성17일 폭로글 게재 후 나흘만에 입...
'에스피케어',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에스피케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