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연천군 청산면, 홀로 사는 어르신...생신축하 서비스 지원사업 실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연천=국제뉴스)이운안기자=연천군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생활밀착형행정의일환으로진행중인홀로사는어르신을위한'생신축하서비스지원사업'이눈길을끌고있다.

연천군 청산면, 홀로 사는 어르신...생신축하 서비스 지원사업 실시.(사진제공.연천군)연천군 청산면, 홀로 사는 어르신...생신축하 서비스 지원사업 실시.(사진제공.연천군)

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지난달부터매주수요일홀로사는어르신의생신에맞춰가정에방문해이불세트,꽃다발,떡케이크등축하선물을전달하는서비스를선보이고있다.

노인인구의비중이늘어나면서홀로사는어르신이증가하고있다.여기에코로나19장기화로자녀나이웃들이홀로사는어르신을찾아오는횟수가현저히줄어외롭게생신을보내는이들이늘어나는추세다.

이에청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1년에한번뿐인특별한생일날에어르신을찾아뵙고,생신축하와함께정서적지원등의미있는시간을보내는생신축하서비스지원사업을진행하고있다.

차상필협의체위원장은"이번에생신축하사업을통해외롭게생신을보내는취약계층어르신들께따듯한온기를전해드려뿌듯하다"며"앞으로관심이필요한이웃에게도움의손길을건넬수있도록현장중심이웃사랑실천에힘쓰겠다"고말했다.

한희영청산면장은"청산면주민들이실생활에서밀접하게느낄수있는생활밀착형행정서비스의일환으로홀로사는어르신생신축하서비스를추진하게됐다"며"생신축하서비스를시작으로앞으로지역사회의어르신들및지역주민의일상생활에밀접한행정서비스를지속적으로이어가겠다"고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