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함양군, 가을철 불청객 쯔쯔가무시증 주의 당부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함양=국제뉴스) 이종필 기자 = 함양군은 진드기 매개 감염병인 쯔쯔가무시증 환자가 매년 10월부터 12월까지 급증하고 있어 농작업, 등산 등 가을철 야외활동 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쯔쯔가무시증은 쯔쯔가무시 균에 감염된 털진드기 유충에 물린 후 1~3주(잠복기)이내 발열, 두통, 오한 등 초기증상이 나타나고 검은 딱지(가피)가 형성되는게 특징이다.


감염자 중에는 50대 이상의 농림축산관련 작업(텃밭 작업, 작물 수확 등)에 참여한 환자의 비율이 높으므로 밭농사, 과수원, 목축업, 산일(밤 줍기) 등 야외활동 시 주의가 필요하다.


진드기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은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며, 농작업 등 야외활동 시 긴 소매, 긴 바지 등으로 피부노출을 최소화하고 귀가 후에는 바로 옷을 세탁하고 샤워하는 등 예방수칙 준수가 중요하다.


함양군 보건소장은 "쯔쯔가무시증은 코로나19 증상과 유사하므로 야외활동 후 1~3주 이내 발열, 두통, 소화기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야외 활동력을 알리고 적기에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chongphil@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오늘날씨의 키워드 강원산지 눈눈눈, 서울·충청·전...
가을비스케치 겨울비소식 빗방울 날씨(국제뉴스DB)기상청은 화요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고 강원 ...
'한국기행' 덕유산 귀촌 부부의 가...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발렌티노 재해석 파트 II, 베이징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춀리(Pierpaolo Piccioli)가...
속죄투 보여줬던 몽고메리, 곰 타...
삼성 라이온즈가 외국인 투수 마이크 몽고메리(32)를 앞세워 4연...
‘11G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11경기 연속 무승, 불운의 아이콘. 2021 프로야구에서 임찬규(29...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