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안동시, 제10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아시아·태평양 네트워크 지역회의 개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안동=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제10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아시아·태평양 네트워크 지역회의'를 개최했다.

환영사 하는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사진=안동시)환영사 하는 권영세 경북 안동시장.(사진=안동시)

이번 회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평생학습의 방향'이라는 주제로 기조 강연, 주제 강연, 시장단 원탁회의, 도시별 교육사업 사례발표, MOU 체결식 등 다양한 세션들로 진행됐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위축된 평생학습 사업에 활력을 부여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하고, 동시에 내년 안동에서 개최하는 '제16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 총회'에 대한 분위기를 고취시켰다.


창원시와 IAEC가 주최하고 안동시가 주관하는 이번 회의에는 국내 IAEC 아·태 네트워크 23개 회원도시 및 일본 오카야마, 아르헨티나 부에노스아이레스 등이 참가했다.

안동시, 제10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아시아·태평양 네트워크 지역회의 개최.(사진=안동시)안동시, 제10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아시아·태평양 네트워크 지역회의 개최.(사진=안동시)

회의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오프라인 참석인원은 50명 미만으로 제한됐다.


또 해외 도시 및 현장에 참여할 수 없는 국내 관계자들은 줌(ZOOM)을 통한 온라인 화상 회의로 참가했고, 실시간 동시통역도 지원됐다.


특히, 첫날에는 안동시와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유네스코한국위원회가 공동으로 '제16회 국제교육도시연합(IAEC) 세계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업무 협약식(MOU)을 진행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안동시는 2010년 11월 IAEC에 가입 후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활발한 국제교류 활동을 펼쳐온 결과, 지난해 IAEC 세계 총회 개최지로 선정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회의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안동시가 세계적 교육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핫서클 알파넥 림파스틱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ㄷㅈㅈ' 핫서클 알파넥 림파스틱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이 공...
대학약콩두유 후기 캐시워크 돈버...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힌트는 '숫자+한글' 대학약콩두...
'대학약콩두유', 캐시워크 돈버는...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대학약콩두유', 캐시워크 돈버는퀴...
김선호, 논란 관련 사과문 작성......
김선호, 논란 관련 사과문 작성17일 폭로글 게재 후 나흘만에 입...
'에스피케어', 캐시워크 돈버는퀴...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에스피케어'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0일 [수]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페레로로쉐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