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관광1번지 단양군, 트레킹 명소 단양강잔도 가을 걷기 좋은 길 인기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단양강 잔도 모습(사진=단양군)단양강 잔도 모습(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관광1번지 충북 단양군의 트레킹 명소 단양강잔도가 비대면 안심관광지로 입소문 나며 가을걷기 좋은 길로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군은 장기간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실내 활동 제약이 커짐에 따라 주민들의 건강 사수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추진하는 비대면 걷기 챌린지가 큰 호응을 얻으며, 단양강잔도를 찾는 발걸음도 함께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단양강 잔도는 구조상 밀집도가 크지 않고 한정되거나 밀폐된 관광지가 아니라는 점에서 안심관광에 더해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곳으로 방문객과 주민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기에 최근 미세먼지 없는 파란 하늘과 추색으로 물드는 단풍과 주변 풍광이 절정을 이루는 단양강 잔도는 매력을 한층 더 뽐내고 있다.


단양강 잔도는 단양읍 상진리(상진대교)부터 강변을 따라 적성면 애곡리(만천하스카이워크)를 잇는 길이 1.2km, 폭 2m의 길로 2017년 9월 완공됐다.


개장 당시 '한국판 잔도(棧道)'로 화제를 모으며 세간의 관심을 끌었으며, 지난해 수양개빛터널과 함께 한국관광공사 선정 '야간관광 100선'에 선정되며 지역을 넘어 전국을 대표하는 야경 명소도로 거듭나고 있다.


중간 중간 바닥이 훤히 보이는 물빛 길을 지날 때면 단양강 수면 위를 걷는 듯한 착각이 들게 하며, 걸음을 옮길 때마다 짜릿함이 더해져 큰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단양호반을 따라 조성된 '단양느림보길'과 연결돼 있어 걷기를 즐기는 트레킹족들에게 꼭 들러야할 필수 코스로 통한다.


단양의 명승지와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제대로 둘러볼 수 있는 단양느림보길은 느림보강물길, 느림보유람길, 소백산자락길로 구성됐다.


그 중에서도 느림보강물길 5코스인 수양개역사문화길은 단양읍 상진대교부터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까지 3.6km 구간으로 단양강잔도, 만천하스카이워크, 이끼터널, 수양개빛터널 등 단양의 대표 관광명소들을 모두 아우르는 인기 코스기도 하다.


군 관계자는 "걷기 좋은 계절 가을을 맞아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치유하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슬기로운 안심 걷기 코스로 단양강 잔도가 인기를 끌고 있다"며 "단양강 잔도가 국내 최고의 언택트 관광명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방문객 및 주민들의 안전한 이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영옥, 나이 85세 최고령 게스트…'바퀴달린집3' 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바퀴달린집' 촬영지(사진=tvN 방송화면 캡처)'바퀴달린집3' 촬영지 청주 된내...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혹 시민단체 파헤친다...
극한데뷔 야생돌 공민지X예린 합류...
'극한데뷔 야생돌' 공민지X예린 합류 예고(사진=MBC)'...
류수영 UHD 기후변화 특집 내레이...
류수영 'UHD 기후변화 특집' 내레이션 비하인드 공개(사진...
규카츠 김치나베ㆍ비프웰링턴ㆍ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쿡킹’ 규현, 전진, 줄리안(사진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