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도립대, 전국 수시1차 경쟁률 1위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용찬 총장김용찬총장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립대학교(총장 김용찬)가 전국 7개 도립대학교 가운데 수시 1차 신입생 경쟁률에서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취업공직 명문으로 입소문이 난데다, 전국에서 처음으로 '무상교육'을 실현, 학비 부담을 최소화한 것이 경쟁률을 높이는데 주요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충남도립대에 따르면 지난 10월 4일 수시1차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 마감 결과, 3.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위와 3위는 각각 경남도립남해대학, 경남도립거창대학이 이름을 올렸다.

충남도립대에서 가장 경쟁률이 높은 학과는 작업치료학과(8.4대 1)로 나타났다.

작업치료학과는 졸업 후 대학종합병원 또는 보건소 등 작업치료사로 취업이 가능해 수험생들로부터 인기다.

실제 작업치료학과 취업률은 9월 기준 90%에 육박하면서 '입학=취업'이라는 공식까지 성립하는 상황이다.

전기전자공학과와 건축인테리어학과(각각 4.4대 1), 컴퓨터공학과 등도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수험생들로부터 인기가 높은 학과 중 하나다.

최근 환경과 안전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화하면서 환경보건학과와 건설안전방재학과도 꾸준히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이들 학과는 졸업 후 환경건설 공무원 또는 연구원, 공사 등으로 취업할 수 있어 수험생 문의가 많다.

이처럼 도립대 12개 학과 모두 각양각색의 맞춤형 강의와 취업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면서 취업을 갈망하는 청년들에 호응을 얻고 있다.

김용찬 총장은 "충남도립대는 학과별 특성화전략을 수립, 국가 미래를 책임질 유능한 인재상을 명확히 제시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도립대는 오는 11월 8일부터 11월 22일까지 수시 2차 모집을 실시한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3일 [토]

[출석부]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 페리카나 양념치킨 & 미니핫도그 & 2개음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