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충남 한우 후보씨수소로 선발!

국제뉴스 | 2021.10.07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후보 씨수소후보씨수소

(충남=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충남도 축산기술연구소(소장 신용욱)는 제81차 당대검정 결과, 자체 생산·검정한 한우 1두가 후보씨수소로 선발됐다고 6일 밝혔다.


*보증씨수소 : 한우 송아지 생산을 위한 인공수정용 정액을 공급하는 수소, 전국 육종 농가에서 생산된 송아지를 대상으로 우수성을 검정해 선발한다.


당대검정은 계획교배로 태어난 수송아지 중 우수한 능력의 후보씨수소를 선발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검정으로, 수송아지를 12개월까지 사육하며 사료 효율과 체척, 체중, 유전 능력 등을 조사해 우수한 개체를 뽑는 검정 방식이다.


이번 검정에는 전국 육종 농가 및 5개 지자체 육종센터의 수송아지 총 459두가 참여했다.


이 가운데 도 축산기술연구소의 1두를 포함한 35두가 후보씨수소로 선발됐으며, 전국 5개 지자체 육종센터 중에서는 도 축산기술연구소가 유일하다.


선발된 후보씨수소는 농협중앙회 한우개량사업소에 인계돼 3년 동안 자손의 능력을 검증하는 후대검정을 받게 되며, 그 결과에 따라 보증씨수소 선정 여부가 결정된다.


선발된 후보씨수소가 보증씨수소로 선정될 경우, 생산 정액의 50%를 해당 지자체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인센티브가 주어져 지역 한우농가에 우량 정액을 공급할 수 있다.


도 축산기술연구소 관계자는 "이번 후보씨수소 선정은 2018년 3두, 2019년 1두, 2021년 3월 1두에 이어 6번째"라며 "후대검정을 통해 우리 도 최초의 보증씨수소가 선정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보증씨수소 생산이 가능한 육종 농가(육종센터 5곳 포함)는 전국적으로 105개 농가가 있으며, 도내에서는 도 축산기술연구소를 포함해 7개 농가가 육종 농가로 선정돼 능력 검정에 참여하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동상이몽2’ 임창정 “아내, 5형제 전담 케어…내가...
‘동상이몽2’ 임창정이 아내를 향한 존경심을 표했다.25일 오후 방송된 SBS ‘동상이몽 시즌2 - 너는 내 ...
2021 프로야구 순위, 26일 선발투...
프로야구 KBO2021년 신한은행 쏠 KBO리그 10월25일 월요일 경기...
황선홍호, U-23 아시안컵 필리핀전...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남자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이 필리...
신일제약(주),가평군 관내 사회복...
신일제약(주) 파스 전달.가평군청신일제약(주)은 22일에 가평군 ...
[오늘의 날씨] 낮과 밤 기온차 15...
국화, 가을날씨, 쌀쌀한 추위날씨스케치 (국제뉴스DB)화요일인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6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