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소방, 소방시설 SELF점검 위한 점검 장비 무료 대여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소방재난본부는 연 1회 건축물 사용승인일이 속한 달에 실시하는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을 관계인이 직접 실시할 경우, 관할 소방서에서 제공하는 소방시설 무료 대여서비스를추진한다고 6일 밝혔다.

소방시설 자체점검은 종합정밀점검과 작동기능점검으로 나뉘어지며, 소방법상 종합정밀점검은 소방시설관리업체의 전문인력이 점검을 수행해야 하지만, 작동기능점검은 관계인이 직접 점검할 수 있다.

하지만, 관계인이 점검기구를 사용해 작동기능점검을 하지 않고, 육안으로만 이상 유무를 확인해 허위 거짓으로, 그 결과를 제출하는 사례도 있어이러한 경우화재 시 소방시설이 정상작동하지 않아 큰 피해를 초래할 우려가 있다.

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장비 모습/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소방시설 작동기능점검장비 모습/제공=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소방재난본부 김우영 재난예방담당관은 "허위로 작동기능점검 결과를 제출할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는 만큼, 점검장비 대여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실질적인 점검을 이행하도록 당부드린다"면서 "관계인 셀프점검 결과"양호"로 제출된 건물에 대해서는 표본조사를 통해 허위점검으로 적발될 시 엄중 처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2월 3일 [토]

[출석부]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너구리 큰사발
[포인트 경품]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 GS25편의점 모바일 기프티콘 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