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양주시, 궁집 둘레길 시민들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조성된다!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설명=남양주 궁집 사랑채><사진설명=남양주궁집사랑채>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6일 청사 내 이석영마루 영석홀에서 "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 착수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착수보고회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조광한 남양주시장 및 박신환 부시장, 관계 부서 공무원, 용역 수행자, 자문 위원 등 기본 정책 과제를 꾸준히 추진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했다.


국가민속문화재인 남양주 궁집은 영조의 막내딸 화길옹주가 구민화에게 시집가자 왕이 그를 위해 지어 준 집으로, 나라에서 재목과 목수를 보내어 집을 지었기 때문에 궁집이라는 칭호가 생겼다.


「남양주 궁집 주차장 실시설계 용역」은 궁집 프로젝트 기본계획을 토대로 지하 주차장 및 진입 공간의 편의 시설 설계를 포함하고 있으며, 시는 궁집의 접근·편의성을 높이고 평내동의 주차난 해소를 위해 2022년 주차장 조성 공사 착수, 2023년 궁집 전면 개방을 목표로 실시설계 용역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시는 궁집 주변 한옥의 실내 활용을 위해 국비를 지원받아 문화재보수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보호구역 내 사유지를 매입해 배수 체계와 관람로 등 조경을 정비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궁집 둘레길과 함께 시민들이 즐기고 공유할 수 있는 쾌적한 공간으로 남양주 궁집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임영웅, OST '사랑은 늘 도망가', 멜론 차트 1위 "영...
[비즈엔터 윤준필 기자] ▲가수 임영웅(비즈엔터DB)가수 임영웅이 '신사와아가씨' OST '사랑은 늘 도망가'...
지수·뷔, 황당 열애설 일축…선미...
블랙핑크 지수는 손흥민, 방탄소년단 뷔는 파라다이스그룹 회장 ...
LH, 경기권역주택공급 촉진 점검회...
(사진제공=LH) 김현준 사장이 평택신혼희망타운 현장을 방문하고...
식을 줄 모르는 오겜 열풍…완전체...
'오징어 게임'이 전 세계 1억 개가 넘는 계정이 시청하면서 넷플...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
류준열 출연검토 日 감독 연출 '커넥트' 제안(사진제공=수...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6일 [토]

[출석부]
뚜레쥬르 3천원권 오레오
[포인트 경품]
뚜레쥬르 3천원권 뚜레쥬르 3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