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부산 동구, 신규 전입세대 위한 맞춤형 동구사용설명서 발급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부산 동구는 새로 전입하는 주민들에게 다양한 유형의 행정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맞춤형 동구사용설명서'발급 사업을 시범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동구의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해 전입세대에게 1:1 맞춤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이번 사업에는 초등학교 통학버스 운영, 여성청소년 보건위생용품 구입비 지원 등의 각종 행정서비스가 포함돼 있다.

신규 전입세대 '맞춤형 동구사용설명서' 발급 모습/제공=동구청신규 전입세대 '맞춤형 동구사용설명서' 발급 모습/제공=동구청

동구 관계자는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대상임에도 불구하고, 제도를 알지 못해 신청하지 못하는 제도상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주민들의 편익을 증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사업 취지를 전했다.

최형욱 동구청장은 "전입신고와 동시에 주민을 위한 동구만의 맞춤형 서비스를 안내함으로써, 전입세대에 실질적 도움을 제공하는 길라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7일 [금]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왕뚜껑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