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포항시, 초등학생 실시간 온라인 영어체험학습 지원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포항지역초등학생들의온라인 영어체험학습장면(사진=포항시)포항지역초등학생들의온라인영어체험학습장면(사진=포항시)

(포항=국제뉴스) 강동진 기자 = 포항시는 국제적 감각을 갖춘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6일부터 11월 12일까지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시간 온라인 ZOOM 영어체험학습'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9년까지 4박 5일 '합숙형'으로 운영돼 온 포항시 영어체험학습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비대면 '실시간 온라인 ZOOM 수업'으로 변경해 안전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영어체험은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한동대학교에서 비대면 대학 강의 시 활용하고 있던 'ZOOM 플랫폼'을 초등학교 교실에 적용한 것으로, 학생들은 교실에서 실시간으로 한동대학교 원어민 강사와 만나 쌍방향으로 소통하며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됐다.


이번에 포항시와 한동대에서 주관하는 영어체험은 원어민 강사의 일방적인 수업이 아닌 영어가 능숙한 한동대 재학생들이 스텝으로 참여해 원어민 강사의 수업이 학생들에게 막힘없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영어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영어를 이해하고 실제로 사용해 봄으로써 의사소통능력 향상뿐만 아니라 다양한 세계 문화를 배우며 글로벌시대에 알맞은 세계적 관점까지 기를 수 있는 효과 또한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포항시가 시행하는 '실시간 온라인 ZOOM 영어체험학습'은 400여 명의 4~6학년 초등학생들이 참여하고 참가비용은 1인당 7만 원으로 포항시가 전액 지원한다.


한편, 포항시 조현미 교육청소년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방역 수칙을 지키며 영어체험학습에 몰두하는 학생들을 보니 이들이 진정 글로벌시대의 핵심 인재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포항시 학생들의 교육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지원 사업을 시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자취방 놀러 온 여자친구? 최세희, 미스맥심 결승진출...
남성지 맥심(MAXIM)이 주최하는 모델 선발대회 2021 미스맥심 콘테스트 참가자인 모델 최세희가 3위로 결승...
낙태 종용 K배우 논란 확산... "후...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 K배우 폭로글 게재글쓴이 거짓말로 낙태...
엔하이픈, 역대급 성장사…초고속 ...
첫 정규 앨범 'DIMENSION : DILEMMA'로 밀리언셀러 정조준[더팩...
하니 MC합류 마법옷장 함께한다
하니 MC합류 '마법옷장' 함께한다(사진=JTBC)하니 MC합류 ...
'153km 구속 회복' 日에이스, ML ...
일단 구속은 전성기 스피드를 되찾았다. 구위까지 돌아왔다고 자...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19일 [화]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도서랜덤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