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청주대에 ㈜영원아웃도어, 장학기금 1억 원 약정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청주대학교는 6일 아트앤패션전공에 1억 원의 장학기금을 약정한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 제작업체인 ㈜영원아웃도어와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제공=청주대학교)청주대학교는 6일 아트앤패션전공에 1억 원의 장학기금을 약정한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 제작업체인 ㈜영원아웃도어와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제공=청주대학교)

(청주=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청주대학교(총장 차천수)는 6일 세계 유명 탐험가들이 인정한 아웃도어 브랜드인 '노스페이스' 제작업체인 ㈜영원아웃도어와 장학기금 기탁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성기학 회장)는 청주대 아트앤패션전공 학생에게 지난 2019년부터 올해까지 매년 2000만 원씩 총 6000만 원의 지정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앞으로 2023년까지 4000만 원(연 2000만 원)을 추가 약정하는 등 총 1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키로 했다.


㈜영원아웃도어/노스페이스는 아트앤패션전공과 경영학부 학생에게 인턴십 참가 기회도 제공키로 했다.


이번 기탁식으로 실무경험 중심의 패션 인재 양성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학내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한 산업체 기술지원 등 다양한 산학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차천수 총장은 이날 이영회 ㈜영원아웃도어 부회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장학기금을 뜻깊게 사용할 것을 약속했다.


차천수 청주대 총장은 "대학 학생들에 대한 성기학 회장님의 관심과 사랑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대학도 실무경험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영원아웃도어는 알피니즘의 역사에서 인간이 넘어서기 어려운 한계이자 도전 정신의 상징으로 여겨졌던 알프스 3대 북벽을 모티브로 'THE NORTH FACE®' 로고 디자인을 만들었다. 지난 50여 년간 'THE NORTH FACE®'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CLIMBER와 ALPINIST, EXPLORER들로부터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영옥, 나이 85세 최고령 게스트…'바퀴달린집3' 촬...
[비즈엔터 김세훈 기자] ▲'바퀴달린집' 촬영지(사진=tvN 방송화면 캡처)'바퀴달린집3' 촬영지 청주 된내...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
'탐사보도 세븐' 서울시 셀프심사 의혹 시민단체 파헤친다...
규카츠 김치나베ㆍ비프웰링턴ㆍ벨...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쿡킹’ 규현, 전진, 줄리안(사진제...
‘바퀴 달린 집3’ 성동일vs김희원...
‘바퀴 달린 집3’이 메밀꽃 가득한 세 번째 앞마당에서 힐링 타...
오연수ㆍ윤유선ㆍ차예련ㆍ이경민,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워맨스가 필요해'(사진제공=SBS)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 투썸플레이스 떠먹는 아이스박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