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동주대 학생들, 지역사회 소상공인 위한 방역캠페인 전개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코로나 19 방역캠페인' 활동 모습/제공=동주대'코로나 19 방역캠페인' 활동 모습/제공=동주대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동주대학교는 교육부가 선정 발표한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으로 평가받으면서대학사무처와 학생대표들이 함께 모여 대학캠퍼스 인근 지역 소상공인들이 운영하는 소규모 가게를 순회 방문해'코로나 19 방역캠페인'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사하구를 중심으로 작은 규모의 가게를 우선으로 손 소독제와 마스크 등의 방역 물품을 나눠 주면서, 기본적인 생활방역 수칙으로 알리는 캠페인도 함께 펼쳤다.

캠페인을 준비한 김인수 사무처장은 "10월 대체휴일 등으로 보다 세심한 방역 주의가 필요하다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됐다. 대학 강의도 비대면과 대면 강의가 혼용돼 진행되지만, 결국 위드코로나를 앞당기기 위해서는 생활방역이 더 중요하다고 판단해학생들과 함께 캠페인을 준비했다"면서 "캠퍼스 환경도 중요하지만, 인근 지역 소상공인들과 협력해 지역사회 환경위생을 문제없이 지키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지속적인 활동을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 방역캠페인' 기념촬영 모습/제공=동주대'코로나19 방역캠페인' 기념촬영 모습/제공=동주대

이날 함께한 학생대표 서수빈 대의원회 의장(호텔외식조리과 2학년)은 "백신 접종을 한 친구들이 많아지면서, 자칫 소홀해 질 수 있는 코로나19 방역을 다함께 동참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캠페인 활동을 하고 있다"며"앞으로도 꾸준히 캠페인을 참가하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할 생각"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동주대는 교육부 대학 기본 역량 진단 평가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및 사회 맞춤형 산학협력 선도(LINC+)사업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면서, 서부산 취업 명문대학으로 자리 잡고 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 빽다방 앗!메리카노(Ic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