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남양주시, 자치경찰제 정착 위한 업무 협약 체결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설명=남양주시는 6일, 자치경찰제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했다.><사진설명=남양주시는6일,자치경찰제정착을위한업무협약체결했다.>

(남양주=국제뉴스) 임병권 기자 = 남양주시는 6일 시청 여유당에서, 남양주시의회 및 남양주남·북부경찰서와 "자치경찰제 정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방 분권의 이념에 따라 7월 1일 지방경찰제가 전면 시행되면서 자치경찰제의 조기 정착과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 김종필 남양주남부경찰서장, 박상경 남양주북부경찰서장이 참석했으며, 4개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유기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안전한 지역 사회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시와 시의회는 남양주남·북부경찰서의 치안 관련 조례 제·개정 및 사업 추진을 위한 예산 지원에 적극 협력하고, 남양주남·북부경찰서는 시의 치안 추진 정책을 지원함과 동시에 관련 범죄 통계 자료 요청 및 범죄 예방 시설 구축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지방경찰제 전면 시행과 관련해 우리 시도 지역 주민의 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생활 안전, 교통, 지역 경비 분야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자치경찰제가 필요하다."라며 "시민의 안전을 더욱 세밀하게 살피는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의회, 경찰서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자치경찰제를 안착시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은 "의회는 시민을 대변하는 대의 기관으로서 자치경찰 분야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라며 "집행부와 협력해 시민들의 자치경찰 수요를 최대한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남양주남부경찰서 김종필 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자치경찰제 정착을 위한 초석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 남양주 시민의 안전을 위해 기관 간 더욱 긴밀히 협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으며, 남양주북부경찰서 박상경 서장은 "이번 협약으로 주민 밀착형 치안 활동이 뿌리내려 모두가 안전한 남양주시가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바람을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2500억 기획부동산 홍보한 개그맨 누구? 피자 먹으며 ...
기획부동산 개그맨 (사진-YTN 뉴스 캡쳐)2500억 원 기획부동산 사건에 개그맨이 영업 한 것으로 드러났다.2...
원더걸스 유빈, '골때녀' 첫 경기...
유빈이 첫 경기부터 맹활약하며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냈다.지난 ...
디지털혁신정책포럼 창립 및 기념 ...
디지털혁신정책포럼 창립 및 기념 세미나 개최(서울=국제뉴스) ...
미겔 로하스, 마이애미와 2년 1000...
베테랑 내야수 미겔 로하스(32)가 소속팀 마이애미 말린스와 계...
애틀란타, 모튼 대체자로 좌완 데...
애틀란타 브레이브스가 선수단에 변화를 줬다.브레이브스 구단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10월 28일 [목]

[출석부]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 롯데리아 T-Rex 버거 세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