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한림초, 담임연임제 운영…학력향상 등 만족도 높아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한림초등학교가 기초학력 향상을 위해 담임연임제를 운영한 결과학생, 학부모, 교사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특히 비대면 수업이 늘어난 코로나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담임연임제는 새 학생에 크게 도움이 된 것으로 조사됐다.

한림초등학교(교장 고범석)는 담임연임제를 기반으로 한 '더불어 함께 협UP 프로그램 적용을 통한 기초학력 향상' 이라는 주제로 2020학년도에 이어서 제주특별자치도 교육청 지정 시범연구학교 2차연도를 운영하고 있다.

담임연임제는 기초학력 교육 환경 조성을 위해 담임교사가 해당 학급을 2년 혹은 그 이상의 기간동안 교육할 수 있는 제도를 말한다.

한림초등학교는 교직원의협의를 거쳐 2020학년도 3개 학급, 2021학년도 5개 학급을 지정해 담임연임제를 적용·운영하고 있다.

한림초등학교 담임연임제 시범학교를 2차년도 운영한 결과를 알아보기 위해 담임연임제에 대한관심, 학력, 학교생활 적응, 교우관계, 상담, 만족도에 관한 설문을 실시한 결과 담임연임제가 학생은 물론 교사와 학부모들에게 만족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설문조사 중 학교생활 적응부분에서는 담임연임제가 새 학년에 적응이 됐다고 학생의 93%, 학부모 92%, 교사 100%가 응답했다.

반면 학생들이 분반을 하지 않아 새로운 교우 관계 형성에 대한 기회 부분을 아쉬움으로 남았지만, 학업 향상에는 도움이 됐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특히 학부모와 담임교사의 유대 관계를 형성으로 학력, 상담, 학교 적응에 도움이 됐고, 교사는 학생 이해에 따른 시간 소요를 줄일 수 있어 학기 초 학습계획 및 학부모 상담에서 긍정적인 부분들이 많았다고 밝혔다.

이에 한림초 고범석교장은"더불어 함께 협UP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의 학력 향상 및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림초등학교가 운영하고 있는 '협UP 프로그램'은 협동체제 마련(교육 환경 조성), United Edu(학력향상 교육과정 전개), Personalization(맞춤형 지원)을 뜻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1일 [토]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꼬북칩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