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화천군, 정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사업 최종 선정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강원=국제뉴스) 최옥현 기자 =화천군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한 이번 공모에 선정돼 국비 16억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화천군은 국비와 도비, 지방비, 민간 자부담 등 약 32억원의 내년 사업비를 모두 확보하게 됐다.

정부의 융복합 지원사업은 태양광, 태양열, 지열 등 신재생에너지 시설을 설치해 주민 참여형 에너지 자립마을을 구축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태양광은 가정용 전기, 태양열은 온수, 지열은 난방에 활용될 수 있어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절감 효과가 뛰어난 친환경 에너지원이다.

화천군은 올해 처음 참여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참여세대를 모집해 공모를 신청했으며, 지난 8월 현장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사업자로 선정됐다.

공모 선정에 따라 화천군은 내년 5개 읍·면 지역에 태양광 247개소, 태양열 5개소, 지열 59개소 등 모두 311개소의 신재생에너지 시설 설치에 나선다.

군은 신재생에너지 융복합 사업 뿐 아니라 주민들의 에너지 비용을 대거 줄여주는 LPG 배관망 사업도 차질없이 진행해 에너지 복지를 한 단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더 많은 군민들이 에너지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6일 [목]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바나나맛 우유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