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박판수 경북도의원, "독도는 대한민국 땅!"

국제뉴스 | 2021.10.06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박판수(김천, 국민의힘) 경상북도의회 독도수호특별위원장이 대표발의 한 '경상북도 독도교육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5일 농수산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

박판수 경북도의원, 박판수 경북도의원, "독도는 대한민국 땅!".(사진=경북도의회)

이번 개정조례안은 독도교육 활성화를 위한 사업 추진 또는 사업 위탁 시 '독도는 대한민국 땅' 슬로건을 사용하도록 권장해 독도가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임을 명확히 하고자 했다.

기존 조례는 도지사가 도민 등의 독도교육 활성화를 위해 '독도 현장 교육 및 탐방프로그램 사업', ' 독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사업', '독도교육 교재 보급 사업', '독도관련 토론회, 세미나, 포럼, 학술대회, 전시회, 자료수집' 등의 사업을 추진 또는 관계 기관에 사업을 위탁할 수 있도록 하고 있었다.

박 위원장은 지난 6월 개최된 제324회 제1차 정례회 도정질문을 통해 일본 도쿄올림픽조직위원회의 성화 봉송 지도에 독도를 일본영토로 표기한 것에 대해 강력 규탄하고, 독도 교육과 관련, "독도는 대한민국 땅"으로 가르치는 슬로건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박 위원장은 "앞으로 '독도는 대한민국 땅'으로 전 국민이 외쳐줄 것을 기대한다"며,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인 독도를 지키기 위해 지속적인 대책을 마련하고, 일본의 독도 침탈 야욕에 엄중하고 단호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본 개정조례안은 오는 14일 제326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을 거쳐 시행될 예정이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1일 [토]

[출석부]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꼬북칩
[포인트 경품]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 도서문화상품권 5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