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제10회 제대군인 주간을 맞이하며...

국제뉴스 | 2021.10.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윤정음/부산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행정팀장윤정음/부산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 행정팀장

국가보훈처는 제대군인 지원에 관한 법률을 제정해제대군인의 사회복귀와 자립을 위해 종합적인 시책을 마련해 직업훈련, 취ㆍ창업지원, 전직지원금 지원, 교육ㆍ의료ㆍ대부지원, 주택의 우선공급 지원을 하고 있으며, 제대군인지원센터를 설치해 취ㆍ창업지원을 중점 추진하고 있다.

특히 제대군인이 국토수호를 위해 헌신한 것에 대해 자긍심을 느끼고, 국민들로 하여금 이들에게 감사하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2012년부터 '제대군인주간'을 지정ㆍ운영하고 있다.

올해12월 9일부터 개정되는 제대군인법에 의해 내년부터는 법정 기념행사로 격상돼행사가 규모나 내용면에서 좀 더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

부산보훈청은 "리:스펙 제대군인"이라는 슬로건 하에 제대군인 멘토ㆍ멘티만남의 날(9월15일), 제대군인 채용우수기업 온라인간담회(9월24일), 제대군인주간 온라인퀴즈대회(10월5일), 여성제대군인 힐링워크숍(10월6~8일), 홍보캠페인(10월5~8일)을 추진하고 있다.

또제대군인들의 안정적인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취업박람회 등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제대군인 주간 기념식 온라인 실시간 운영, 리:스펙 제대군인 응원챌린지▲제대군인 온라인 취업박람회, 제대군인 고용우수기업 현판식 등▲유튜브 및 SNS(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를 통한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확산

제대군인주간이 지난 후에도 국가보훈제도 및 제대군인지원정책홍보, 찾아가는 군부대 인사담당자와의 간담회, 제대군인취업지원을 위한 MOU 협약식 등 제대군인에게 감사하는 사회적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부산보훈청의 노력은 계속적으로 이어진다.

제대군인에 대한 관심은 주무부처인 국가보훈처만의 일이 아니라, 그들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위해 전 국민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한 만큼, 일자리 창출의 주체인 기업체와 공공기관에서도 함께 힘을 모아, 그들의 복지향상에 노력을 해야 할 것이다.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제대군인주간이다.

제대군인 주간은 빛나는 무대 뒤에서 묵묵히 이 나라 발전과 안위를 위해 힘쓴 그분들의 노고를 국민 모두가 기억하기 위함이며, 조심스레 마음속경례를 붙이며, 그분들이 진정 '리:스펙 제대군인'으로 거듭나도록 할 것이다.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10월 1일 [토]

[출석부]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꼬북칩
[포인트 경품]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 베지밀 검은참깨 두유 190ml x 72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