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월군, 국·도비 확보에 괄목할 만한 성과

국제뉴스 | 2021.10.0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사진제공=영월군><사진제공=영월군>

(영월=국제뉴스) 서융은 기자 = 영월군이 민선 7기 국도비 확보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총력을 경주한 결과 국도비 2,930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군은 지난 9월 말 군정 성과보고와 2022년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한 자리에서 관내 숙원사업 및 신규사업 추진을 위한 공모를 통해 중앙 및 도의 공모사업 선정 71건에 2,930여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영월군은 지난 7월 농림수산식품부와 체결한 농촌협약 사업을 통해 주천면, 한반도면, 남면, 무릉도원면 등 영월 서부권역 농촌중심지 활성화 사업에 1,034억 원과 주천면 도시재생 뉴딜사업 등 대규모 공모사업에 선정되는 등 지역 내 숙원사업 해결을 위한 중앙 및 강원도 공모에 선정된 것이 국·도비 확보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이와 더불어 최근 국토교통부의 제 5차 국도·국지도 건설계획에 그동안 군의 숙원사업이었던 국지도 82호 주천~판운 간, 88호선 주천~한반도 구간의 개량 공사가 반영됨에 따라 각각 709억 원과 480억 원을 투입하게 되었으며 제천-영월 간 고속도로 예비타당성 통과로 1조 900억 원대의 사업비 확보 효과도 누리게 되었다.

군은 이러한 국도비 확보를 통해 민선7기 주요 공약사업과 주민 숙원사업을 추진하여 살기좋은 영월 만들기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최명서 영월군수는 "관련부처의 국·도비 확보에 힘쓴 덕에 살기좋은 영월 만들기에 한발 더 나아가게 되었다"며 "앞으로 사업추진 과정에서 주민과 소통하여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 더욱 힘써줄 것을 당부한다"고주문하였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ye1217@hanmail.net

0 0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뉴스 > 전국

이전 1 2 3 4 5 6 7 8 9 10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2년 9월 30일 [금]

[출석부]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세븐일레븐 3천원권
[포인트 경품]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 SK모바일주유권 2만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