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경북도의회, 직원 간담회 통해 경쟁력 키운다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경북=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경북도의회(의장 고우현)는 15일 도의회 세미나실에서 의회사무처 직원을 대상으로 '도정질문 지원 사례 간담회'를 개최했다.

경북도의회, 도정질문 지원 사례 간담회 개최.(사진=경북도의회)경북도의회, 도정질문 지원 사례 간담회 개최.(사진=경북도의회)

이번 간담회는 직원들 간 의정활동 지원 경험과 사례를 상호 공유,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고 의정활동 지원 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도기욱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내년 개정된 지방자치법 시행을 앞두고 의회는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전문인력 확충 등 큰 변화의 물결 앞에 놓여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회의 강화된 위상만큼 복잡다양화된 도민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직원들의 역량강화가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의원들의 전문성 있는 의정활동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희망했다.


간담회는 농수산전문위원실 권중섭 주무관이 도정질문 지원업무와 관련된 사례발표와 함께 효율적인 의정활동 지원에 대한 직원들 간의 열띤 질의와 토론으로 이어졌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부서 간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상호 소통과 정보공유, 협력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의정지원업무에 뜻을 같이했다.


최대진 의회사무처장은 "간담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직원들의 업무역량이 한층 더 강화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류현진, IL 등재 이후 첫 투구 훈련 소화 [현장스케치...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다시 공을 잡았다.류현진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 피...
4년전으로 돌아간 류현진, 어떻게 ...
본격적으로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이 글은 현재 극심한 부진을 ...
韓타점왕, 1루 땅볼 치고 감독 극...
KBO리그 타점왕 출신 제리 샌즈(33.한신)가 1루 땅볼을 치고도 ...
'한국기행' 정선 덕우리 마을 흙집...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한국기행'(사진제공=EBS1)'한국기행...
‘장영란♥’ 한창 “근황? 퇴사 ...
방송인 장영란 남편이자 한의사 한창이 퇴사 후 근황을 전했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2일 [수]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