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첨복재단, 근골격계질환 동물실험 지원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셀렉소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근골격계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동물실험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은 김길수 재단 실험동물센터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이근우 ㈜셀렉소바이오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사진제공=대구첨복재단)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은 ㈜셀렉소바이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근골격계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동물실험을 지원하기로 했다. 사진은 김길수 재단 실험동물센터장(오른쪽에서 두번째)과 이근우 ㈜셀렉소바이오 대표(왼쪽에서 두번째).(사진제공=대구첨복재단)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양진영, 이하 재단) 실험동물센터와 ㈜셀렉소바이오(대표이사 이근우)가 13일(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재단은 ㈜셀렉소바이오의 디스크 질환, 퇴행성 관절염 등 근골격계 질환 치료제 개발을 위한 동물실험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연구활동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및 참여 ▲연구인력의 교류 및 연구시설 공동 활용▲시험평가, 정보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상호협력 등의 내용으로 협력하기로 하였다.


재단은 국제적 수준의 동물실험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2016년 우수동물실험시설(KELAF) 인증과 국제실험동물협회(ICLAS) 품질관리프로그램(PEP)에 국내 최초 참여하여 동물실험의 신뢰성과 품질검정에 대한 공신력을 인정받았다.


최근 2020년 11월에는 국제실험동물관리평가인증협회(AAALAC)로부터 실험동물 인프라의 전 부분에서의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셀렉소바이오는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을 이용한 근골격계 질환의 치료제 및 진단기기 개발을 위한 엑소좀 전문 기업이다.


㈜셀렉소바이오는 임상 적용에 적합한 새로운 엑소좀 추출 기술을 확보하여 엑소좀 관련 연구 및 개발에 특화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다.


양진영 재단 이사장은 "사람들의 85%가 살아가는 동안 한번쯤 근골격계 통증을 겪는다고 한다. 허리디스크와 목디스크 환자가 늘어가는 상황에서 줄기세포에서 유래한 물질로 치료제를 개발하는 기업을 응원하며, 연구 관련 동물실험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 실험동물센터 김길수 센터장은 "신생 기업인 셀렉소바이오의 시작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센터에서 보유하고 있는 모델과 기법 등을 적극 활용하여 셀렉소바이오의 성장을 위해 활발히 협력할 것" 이라고 밝혔다.


㈜셀렉소바이오 이근우 대표이사는 "우수한 연구시설과 전문가 인력이 포진되어 있는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실험동물센터와 함께 연구할 수 있어서 감회가 새롭고 우리 기업과 협력하여 상생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적으로 만들고 싶다."라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바이탈슬림 다이어트 올인원데이 올인원나이트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