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영천시, 추석맞아 사회복지시설 28개소 위문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는 추석을 앞둔 15일 나자렛집, 용평마을양로원 등 사회복지시설 28개소에 과일과 송편 등 위문품을 전달했다.

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직원들사회복지시설에 위문품을 전달하고 있는 최기문 영천시장과 직원들

이날 시는 노숙인 복지시설인 '성모자애원 나자렛집'과 노인주거복지시설인 '용평마을양로원' 등 사회복지시설 28개소에 방문, 코로나19로 인해 시설입소자의 외출·외박 제한 및 외부인 비대면 면회로 가족의 품이 그리운 입소자의 안부를 살폈고 취약계층을 보살피는 종사자의 노고를 격려했다.


시는 시설 방문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문 시간 및 인원을 최소화했다.


시는 해마다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추석 명절 위문을 실시하고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나누는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설 관계자들에게 "코로나19로 인해 방문이 제한되면서 어려운 이웃들이 쓸쓸한 명절이 될 수 있다"며 "외로움을 느끼지 않도록 세심한 배려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육군3사관학교에 위문품을 전달하는 최기문 영천시장육군3사관학교에 위문품을 전달하는 최기문 영천시장

이날 최기문 영천시장은 육군3사관학교를 찾아사관생도들과 관계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최기문 시장은 "각종 재난·재해 시 아낌없는 대민지원으로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협조해 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며 "시에서도 군 장병들의 복지 향상과 더욱 친밀한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 9월 확장이전 기념 다...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다이렉트 웨딩샵 라파엘웨딩에서 9월 확장 이전을 기념, 다양한 이벤트를...
‘유미의 세포들’ 네이버 인기웹...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FORMAL SPA 브랜드 STCO가 네...
'손흥민 복귀' 토트넘 첼시전 0-3....
토트넘 홋스퍼가 잉글랜드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개막 3연...
4번타자가 재밌는 新잠실 거포 “...
LG트윈스의 차세대 4번타자는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다.LG 이재원...
'수원 인계 센트럴프라자' 3400세...
[제주교통복지신문 신혜정 기자] 경기도 수원 인계동 팔달 10구...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