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대구광역시,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부담 덜어드려요!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시(권영진 대구시장)는 지역 청년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대학생 학자금대출 부담경감 사업을 추진한다.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신청은 본인 또는 직계존속이 대구에 주민등록을 두고, 대구·경북 소재 대학교 재(휴)학생 또는 2020년 이후 졸업생(대학원생 제외)이면 가능하다.


지원내용은 소득 8분위 이하 또는 다자녀(3인 이상)가구 학생이 2015년부터 2021년까지 한국장학재단으로부터 대출받은 학자금의 2021년도 발생 이자이며, 다자녀가구의 자녀는 소득분위와 관계없이 신청 가능하다. 다만 예산 범위를 초과할 경우 소득분위에 따라 지원 금액이 축소 조정될 수 있다.


한편, 학자금대출 신용회복 지원신청 대상은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 상환 연체로 신용유의정보자로 등록된 '공고일 현재 대구에 주민등록을 둔 만 39세 이하' 청년이다.


2021년 7월 말 기준 한국신용정보원에 학자금대출 부실채무자로 등록된 만 39세 이하 대구지역 청년들은 648명이며, 대구시는 이 중 신청자를 대상으로 분할상환약정 초입금(총 약정금액의 5%)을 지원한다. 신청자가 예산범위를 초과할 경우 신청 순으로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원신청은 9. 16.(목) ~ 10. 29.(금)까지 대구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120달구벌콜센터 또는 대구시 교육협력정책관실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대구시는 2016년부터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사업을 시행해 지역 대학생 14,100여 명에게 15억원 정도의 학자금대출 이자를 지원했고, 청년부실채무자 209명의 신용유의정보 해제를 지원해 청년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송기찬 대구시 교육협력정책관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대구시 청년들이 등록금, 생활비 등 학비 마련에 더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대학생 학자금대출 이자 및 신용회복 지원이 지역 대학생이 경제적 어려움을 해결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paekting@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제주시,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글 이벤트 진행......
[제주교통복지신문 임의순 기자]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도시제주' 블로그 댓글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
수아레즈 '간절함을 담아'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송가인, 연습도 실전처럼…시구 연...
가수 송가인이 영상을 공개했다.26일 송가인은 자신의 인스타그...
쉴트 감독 "김광현, 더 많은 기회 ...
마이크 쉴트(53)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감독은 불펜으로 변신한...
수아레즈 '들어가라!' [MK포토]
지난 26일(한국시간) 미국 펜실베니아주 필라델피아의 시티즌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