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칠곡군, 주민의 상상을 모아 우리해봐야지(志) 공모사업 진행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칠곡=국제뉴스) 김용구 기자 = 법정문화도시지정을 준비하고 있는 칠곡군은 지난해에 이어 지난 10일부터 올 연말까지 시민당사자 협력형 공모사업 '우리해봐야지(志)'를 진행한다.

칠곡군, 주민의 상상을 모아 '우리해봐야지(志)' 공모사업 진행.(사진=칠곡군)칠곡군, 주민의 상상을 모아 '우리해봐야지(志)' 공모사업 진행.(사진=칠곡군)

우리해봐야지(志는) 개인의 욕구가 도시의 의제가 되고 주민의 상상을 현실화하는 실험으로 시민들이 다양한 삶의 무늬를 도시에서 만들고 세대, 지역, 영역의 경계 없이 인문가치를 바탕으로 실천하는 도시 실험의 장이다.


우리해봐야지(志)는 '지'를 知(알 지)에서 志(뜻 지)로 변화를 주어 '우리의 변화를 알고 실험해보자'라는 것에서 '뜻을 두어 도시를 변화시키는 실험실'로 의미를 확장하고 시민 11명으로 구성된 '해봐야지 시민기획단'이 함께한다.


이번 공모사업은 △실험상상주간 △실험기획주간 △실험제안 △도시거버넌스실험공유 △제안수정 △활동진행 등의 순으로 진행되며, 다양한 주체들과 생각을 확장시키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둔다.

실험상상주간은 '키워드 라운드테이블'과 '랜덤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서로의 상상을 나누고 연결하며 협력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한다.


실험기획주간은 실험을 보완하고 도시의 실험으로 나아갈 수 있게 만들어줄 촉진자와 함께 실험의 의미를 찾고 실험을 구체화하기 위한 시간을 가진다.


실험제안은 실험상상주간과 실험기획주간에서 나눈 생각을 정리하고 보완해 제안서를 제출하게 된다.


실험제안 이후 칠곡시민, 칠곡군행정, 칠곡군 문화도시지원센터가 한자리에 만나 도시실험제안 내용을 공유하고, 칠곡군 문화도시 행정협의회와의 연계를 통해 실험이 도시에서 실현되고 확장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해 간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진정한 문화도시는 주민들의 참여와 소통에서 시작된다"며,"앞으로 주민들의 상상이 문화적 삶으로 이어지는 실험을 통해 다양한 문화적 가치가 공존하는 살기 좋은 칠곡군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gukjenews@hanmail.net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아빠" 드라마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 남...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사진=MBC 방송화면 캡처)드라마 '검은태양' 김지은...
18세 딸ㆍ48세 동안 엄마 틱톡커,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18세 딸, 48세 동안 엄마 틱톡커(사...
'강철부대' 최영재ㆍ이진봉ㆍ김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최영재(사진제공=JTBC)'...
이혜정 나이 66세에 요리 해방…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이혜정(사진제공=JTBC)나...
이민영, 나이 4살 동생 이유리와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편스토랑’ 이민영, 이유리(사진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5일 [토]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