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새만금관련 단체 이재명후보 지지선언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군산=국제뉴스) 조판철 기자 = 새만금에서 맨손 어업보상을 받았거나 피해보상을 받은 어민들로 구성된 회원 400명 정도인 새만금 어민협동조합(이사장:정연균)과 새만금을 체계적이고 친환경적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포럼을 만들어 활동해 온 회원 100명 정도인 사단법인 아리울포럼(회장:문철상)은 15일 10시 새만금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이날, 정연균 새만금어민협동조합 이사장은 "우리 새만금 어민들은 1980년대 초 냉해로 인한 쌀 흉작으로 식량안보 문제가 발생하자, 단군이래 최대의 국토개발 사업이라는 명분으로 조상 대대로 내려오던 삶의 터전인 갯벌과 바다를 나라를 위해 사용하도록 내 주었다.


어떤 이들은 충분한 보상을 받았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 새만금사업으로 인해 갈 곳은 잃은 어민들의 상실감은 돈으로 계산할 수 없는 것이다.


하지만 새만금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서 국가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국가의 경쟁을 높이는데 일조할 수 있어야, 다음 세대를 위한 우리의 희생이 의미가 있다.


이 때문에 다음 대통령의 새만금사업에 대한 추진 의지는 너무도 중요하다. 따라서 회원이 400명인 우리 새만금어민협동조합은 이사회의 의결을 통해, 성남시장과 경기도 지사직을 수행하면서 보여준 공약 이행률과 직무수행능력으로 검증된 실력과 추진력을 갖춘 이재명후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박명수(오룡신협이사장) 아리울포럼부의장은 "새만금개발사업은 1991년 이후 30여 년의 오랜 세월 동안 지지부진하게 추진되면서 시민들은 하루빨리 마무리되기를 염원해왔다.


아리울포럼은 도민들의 염원을 실현하기 위해 새만금의 미래에 관해 많은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추진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도록 포럼을 통해 시민운동을 해 왔다.


100여명 회원이 있는 우리 아리울포럼은 대통령후보를 뽑는 이번 민주당 후보경선에서 새만금을 '글로벌 신산업의 중심지'로 개발하고, 관광산업의 육성, 철도·항만과 연계한 항공물류 거점화를 위해서는 신공항 건설되어야 한다는 제안에 적극적으로 찬성하는 이재명후보를 지지한다."고 말했다.


임종성(경기도 광주시) 국회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전라북도 도민들의 새만금에 대한 기대와 관심에 비해 지금까지 새만금개발은 지지부진했다.


처음에 의도했던 개발방향이 국제환경의 변화에 따라 바뀌고, 환경단체들의 반대로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대한민국의 그린뉴딜을 이끌어갈 '새만금 그린+디지털 뉴딜 종합 추진방안'이 마련되어, 이제 새만금은 국가의 미래성장동력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제 내부개발이 본격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새만금은 포스토 코로나 시대와 글로벌 무한경쟁 시대를 대비하여 국가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환경으로 개발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철상(전 신협중앙회장) 공명포럼 상임대표는 "그동안 지지부진했던 새만금개발사업이 새만금 내부의 동서도로 개통과 새만금국제공항을 조기 착공하는 내용으로 정부의 제6차 공항개발 종합계획에 반영한다는 소식 등으로 이제야 속도를 낼 수 있다는 생각이다.


특히 새만금 산단의 입주기업 수가 최근 3년간 4~5배로 늘고, 입주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증가하고 있고, 관광·레저용지의 민간 개발 투자자 유치도 구체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이제 새만금이 도약을 시작하는 중요한 시기에 개발계획들과 핵심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 새만금사업을 힘있게 추진할 수 있도록 민주당의 당내 경선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이재명후보와 함께 하자고 덧붙였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김윤지 결혼, 이상해 훈남 아들 화제
이상해 아들 최우성 씨 (사진-여유만만 캡쳐)가수 김윤지가 이상해, 김영임 부부의 아들과 백년가약을 맺었...
'손흥민 만회골' 토트넘, 아스날에...
라이벌 매치에서 망신을 당할 뻔 했던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2...
슈돌 백지영 "둘째 갖고 싶어" 올...
백지영 (사진-슈돌 캡쳐)가수 백지영이 '슈돌'에 등장했다...
전소미, 뜨거운 햇살 아래 복근 노...
가수 전소미가 복근을 노출했다.전소미는 26일 자신의 인스타그...
세인트루이스, 16연승 질주...PS ...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가 연승 행진을 이어갔다.세인트루이스는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7일 [월]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불닭볶음면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