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기고] 작지만 큰 생명보험 주택용소방시설, 추석 명절 선물하세요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김재현 / 부산진소방서장김재현 / 부산진소방서장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고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찾아왔다. 가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추석이 있다.


추석은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밤'이라는 뜻으로 유난히 밝고좋은 명절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예년과 같이 밝고 넉넉한 고향의 향수를 느끼기 어렵지 않을까 생각한다.


코로나의 확산추세를 보아 올 추석에는 '몸은 멀리, 마음은 가깝게'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는 의미로, 고향집 방문보다는 마음을 담아 안부인사와 '주택용 소방시설'을 설치하는 것이 어떨까 생각한다.


'주택용 소방시설'이란 화재를 초기에 진압할 수 있는 '소화기'와 자체 배터리로 경보를 울려 대피를 도와주는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말한다.


'소화기' 한 대는 화재 초기에 소방차 한 대의 역할을 할 수 있고'단독경보형 감지기'는 화재 초기에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난 8월 부산진구 가야동 소재의 단독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했으나, 단독경보형 감지기의 작동으로 인명피해를 방지할 수 있었던 사례가 있었는데, 이는소방관서의 꾸준한 설치 홍보, 시민들의 자발적인 설치 노력과 신속한 신고 덕분이라고 생각한다.


이와 같이 주택용 소방시설은 각 개인과 세대는 물론, 큰 경보음으로 이웃까지 화재발생 사실을 알려주므로, 초기의 신속한 대피가 이뤄지는 데 큰 도움을 준다.


주택용 소방시설은 대형마트, 소방용품 판매점, 인터넷 쇼핑몰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입이 가능하므로, 전 국민 모두가 필수적으로 비치할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의지가 필요하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로 가정에 있는 시간이 길어진 요즘, 우리 가족 행복을 위한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는 화재로부터 우리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필수품임을 생각하고, 각 가정마다 비치해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해본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종합] "아빠" 드라마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 남...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검은태양' 유제이(김지은)(사진=MBC 방송화면 캡처)드라마 '검은태양' 김지은...
18세 딸ㆍ48세 동안 엄마 틱톡커, ...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18세 딸, 48세 동안 엄마 틱톡커(사...
'강철부대' 최영재ㆍ이진봉ㆍ김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최영재(사진제공=JTBC)'...
이혜정 나이 66세에 요리 해방…임...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해방타운' 이혜정(사진제공=JTBC)나...
이민영, 나이 4살 동생 이유리와 ...
[비즈엔터 홍선화 기자] ▲‘편스토랑’ 이민영, 이유리(사진제...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5일 [토]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뚜레쥬르 3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