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백군기 용인시장 "기흥호수, 코스모스 등 계절 특색 살린 공간으로 만들것"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백군기 시장이 기흥호수공원 물빛정원 내 코스모스 꽃단지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백군기 시장이 기흥호수공원 물빛정원 내 코스모스 꽃단지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

(용인=국제뉴스) 강정훈 기자 = "기흥호수공원에서 가을엔 코스모스, 봄엔 유채꽃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각 계절의 특색을 살려 시민들에게 더욱 사랑받는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15일 기흥호수공원 물빛정원 내 코스모스 꽃단지를 찾아 이같이 말했다.


이날 백 시장은 코스모스 꽃단지를 둘러본 후 호수 주변 안전로프 등 안전시설을 살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백 시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심적으로 지친 시민들이 꽃을 보며 편히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세심히 살펴달라"며 "많은 사람들이 몰려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는 경우도 꼼꼼하게 대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백군기 시장이 기흥호수공원 물빛정원 내 코스모스 꽃단지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백군기 시장이 기흥호수공원 물빛정원 내 코스모스 꽃단지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사진=용인시)

물빛정원은 한국농어촌공사가 '기흥저수지 수질개선 사업'으로 조성한 곳으로 4만4,012㎡ 규모다.


한편, 시는 지난 4월 이곳에 2억원을 투입해 3만㎡에 코스모스를 파종하고 산책로와 잔디마당을 조성했다.


이어 5월에는 시민과 함께하는 봄꽃 심기 행사로 메리골드 7,200본을 심는 등 제2매립지를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노력해왔다.


시는 코스모스 꽃단지를 평균적인 코스모스 개화 시기에 맞춰 다음달 10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운영 기간 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오전오후로 나눠 호수 주변에 안전요원 2명을 배치키로 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kang690666@naver.com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인천 찹쌀떡 달인 전동방앗간 70년 전통 노포 "방부제...
[비즈엔터 맹선미 기자] ▲'생활의 달인'(사진제공=SBS)'생활의 달인'이 추석 특집으로 인천 찹쌀떡 달인 ...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
[생활의 달인 가게 위치] 인천 찹쌀떡 '전동방앗간'VS구룡...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니 ...
'홍천기' 결방…안효섭·김유정·...
‘홍천기’ 결방 아쉬움을 달랠 안효섭, 김유정, 공명의 훈훈한 ...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
'추석특집 안싸우면 다행이야' 허재X김병현, 납도 활약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빽다방 5천원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빽다방 5천원권 빽다방 5천원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