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예산군, 직영 평생학습관 27일 개관...군민 학습욕구 충족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오는 27일 개관하는 평생학습관 전경.오는 27일 개관하는 평생학습관 전경.

(예산=국제뉴스) 이종선 기자 = 예산군이 3년여의 공사기간을 거쳐 옛 보건소 건물을 리모델링한 평생학습관을 오는 27일 문을 연다.


평생학습관은 총면적 1214㎡ 규모로 1층 수유실, 2층 강의실 2개와 동아리실, 3층 사무실과 전산실(컴퓨터 20대), 4층 강당.소강의실의 시설을 갖춰 군민교육은 물론 평생학습 관련 상담과 각종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군 직영으로 평생교육 진흥의 컨트롤타워로 전 군민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개관에 앞서 지난 9일부터 시범운영으로 커피 바리스타 3급 자격증 과정과 스마트폰 활용교육 과정의 학습자를 모집, 평생교육에 대한 군민의 열정과 관심으로 단 2시간 만에 모집을 마감했다.


바리스타 3급 과정은 관내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제공되는 평생학습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스마트폰 활용과정은 동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해 SNS에 올리는 과정을 학습한다.


군은 앞으로 군민들의 다양한 학습욕구 충족을 위해 자격증 취득과정, 취미.교양강좌, 영유아 강좌, 외국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인적자원 양성과 수강생의 학습동아리 결성을 바탕으로 자원봉사 등 지역사회 활동과의 연계를 통해 평생학습 문화 확산과 평생교육 기관 간 네트워크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고종예 평생교육팀장은"평생학습관 개관으로 주민들이 더 많은 학습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으니, 깊은 관심을 가지고 취향과 적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적극 이용해 달라"고 말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
'전설의 배우들' 기생 초요갱·조선판 잔다르크 밥할머니 조명(사진=KBS2)세종대왕의 세 아들이 사랑...
'홍천기' 결방…안효섭·김유정·...
‘홍천기’ 결방 아쉬움을 달랠 안효섭, 김유정, 공명의 훈훈한 ...
[20일 추석 연휴 특선영화 편성표]...
[20일 추석 연휴 특선영화 편성표] 스파이더맨 홈커밍·미나리·...
[속보]대전 코로나 확진자 34명 추...
[속보]대전 코로나 확진자 34명 추가, 동선·이동 경로 공개(국...
[속보]오후 6시 기준 전국 코로나 ...
[속보]오후 6시 기준 전국 코로나 확진자 1217명 집계 (국제뉴스...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0일 [월]

[출석부]
이디야 5,000원 금액권 파워에이드
[포인트 경품]
이디야 5,000원 금액권 이디야 5,000원 금액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