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 전국

이정화 시의원, 사회주택 사업에 대한 市의 준비·노력 부족 지적

국제뉴스 | 2021.09.15 | 신고 신고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정화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영구1)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정화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영구1)

(부산=국제뉴스) 김옥빈 기자 = '사회주택 사업'에 대한 부산시의 준비와 노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부산시의회 교육위원회 이정화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영구1)은 14일, 제29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시정질문'을 통해 사회주택 사업에 대한 부산시의 준비와 노력이 부족함을 지적하고, 회계 통합과 조직 개편을 통한 사업 활성화를 재차 요구했다.


'사회주택'은 지방자치단체가 구입한 부지를 저렴한 비용으로 사업자에게 빌려주면, 사업자가 임대주택을 건설해 시세보다 낮은 비용으로 임대해 주는 사업으로 1인 가구 증가, 고령화 세대와 청년세대의 주거비 부담 문제 등의 해결에 대해 주거안정과 주거권을 보장하는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정화 의원은 사회주택 사업 활성화를 위해 부산시가 어떤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에 대해 질의했다.


부산시 기본계획에 따르면, 상반기에 사회주택 종합지원센터를 구축을 준비하고 하반기에는 운영하도록 돼 있으나, 부산시의 준비와 노력이 턱없이 부족한 현 상황에 유감을 표하고, 사회적 경제주체(사회적기업, 비영리법인, 공익법인, 사회적 협동조합, 예비사회적 기업 등) 육성이 절실한 만큼, 부산시가 조직 개편을 통해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을 당부했다.


또 '국민 주택사업 특별회계'를 통해 주택 공급과 주거·복지를 연계할 수 있도록 회계를 통합해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길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정화 의원은 박형준 부산시장에게 "정부 공급정책에 부산시민이 수혜자가 되려면부산시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수이며, 조직 개편으로 주택 공급과 주거복지가 유기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의지를 가져달라"고 재차 요구하며, 질의를 마무리했다.

0 0
리스트 이전글 다음글
주소복사 스크랩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밴드
댓글쓰기

인기 뉴스

'바이탈슬림'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캐시워크 돈버는퀴즈 정답 공개'바이탈슬림' 관련 캐시워크 돈버는퀴즈가 등장...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김정은 출...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사진=TV조선 제공)'로코의 여왕' 김...
배우 김정은, 식객 허영만과 소고...
[비즈엔터 홍지훈 기자] ▲김정은 식객 허영만 백반기행 소고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돈...
[제주교통복지신문 최효열 기자]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캐시워크...
‘이십세기 힛트쏭’, 서러움+애절...
'이십세기 힛트쏭'이 외롭고 쓸쓸한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

위 내용에 대한 저작권 및 법적 책임은 자료제공사 또는 글쓴이에 있으며, 마이민트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실시간 인기 뉴스

더보기

출석부&포인트경품 ATTENDANCE & AUCTION

TODAY : 2021년 9월 24일 [금]

[출석부]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GS25 2천원권
[포인트 경품]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 피자알볼로 꿈을피자R 코카콜라500ml